알송, 일본서 음악SW 인기1위 차지

뉴스 제공
이스트소프트 코스닥 047560
2007-09-07 10:57
서울--(뉴스와이어)--알집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에서 개발한 음악SW '알송'이(http://www.altools.co.kr) 일본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인 '벡터'의 음악재생 프로그램 분야에서 인기순위 1위에 올라섰다.

알송은 국내 음악SW 시장에서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내 컴퓨터의 MP3를 재생만 해도 자동으로 가사가 나오는 실시간 싱크가사, 좋아하는 MP3를 직접 휴대폰 벨소리로 만드는 벨소리 무료 제작, 배경음악 검색을 통한 무료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해 음악을 즐겨듣는 네티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알송은 특히 사용자가 가사를 직접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 참여형 소프트웨어로써 사용자들의 충성도가 높은 편이며 현재 알송의 가사DB에는 약 300만건에 달하는 방대한 가사가 등록되어 있다.

지난 8월 일본에 첫선을 보인 알송은 출시후 1개월이 채 지나지않아 다운로드 사이트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일본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로써 최근 일본 압축프로그램 분야 인기순위 1위에 오른바 있는 알집과 함께 알송을 통해 일본 음악SW 분야까지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은 이스트소프트는 추후 일본지사 설립을 추진하여 알툴즈 제품군의 완벽한 현지화에 주력하는 한편 컴퓨터 잡지의 번들 제공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까지 배포경로를 확장하여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나갈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 개요
이스트소프트는 3000만명이 사용하는 알툴즈부터 대표 백신 프로그램 알약까지 다양한 서비스로 혁신적인 효용을 제공해온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1993년에 설립된 이래 편리함, 즐거움, 안전함의 가치를 담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부터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R&D 성과 창출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현재 당사는 B2B와 B2C를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보안, 커머스, 파이낸스, 검색, 사무자동화S/W, 유틸리티S/W)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 인공지능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체적 연구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tsoft.co.kr

연락처

이스트소프트 전략마케팅팀 조영민 대리, 02-881-2355, 016-792-71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