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새내기들 오리엔테이션 가져

마산--(뉴스와이어)--마산시는 신규 임용자와 타 기관에서 전입한 직원들에게 시정에 대한 적응 시간단축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올 1월1일 이후 신규 임용자 및 타 기관전입자 등 39명을 대상으로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3일간 소양교육을 비롯해 현장답사, 직무교육 등으로 교육을 하게 된다.

1일차 6층 중회의실에서 교육일정 안내에 이어 황철곤 시장은 ‘오늘 교육으로 빠른 시일내에 시정을 이해하고 마산비전6대사업 등에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수훈 기획예산과장이 ‘시정역점시책의 이해’ 등 특강을 하고 시립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송성안 박사가 ‘마산의 역사와 미래’, 한정호 박사는 ‘마산문학의 전통과 자산’ 등 소양교육을 받는다.

2일차 음악문학관을 관람하고 팔용산 돌탑, 국립3.15민주묘지, 삼진미술관, 의림사, 환경시설사업소, 저도연륙교, 마창대교 현장 등 마산 9경과 6대 비전사업 현장 등을 견학하게 된다.

3일차 6층 중회의실에서 황규일 행정과장이 ‘지방공무원 복무제도, 후생복지’, 배승수 고객감동과장이 ‘고객감동을 위한 민원기법’, 박상제 인사담당이 ‘지방공무원 제도’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게 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신규 임용자 등이 빠른 시일에 시정 현황 등을 파악하여 업무처리와 대민행정봉사에 최선을 다해나가기로 했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