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중고차 할부 금융 서비스 강화...하나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 기업인 엔카네트워크(www.encar.com 대표이사 박성철)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인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열), 하나캐피탈㈜(대표이사 김삼득)과 중고차 토탈 금융 서비스 제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제휴로 SK엔카 직영매장에서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는 할부 상담에서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엔카네트워크는 본격적인 금융 서비스를 실시를 위해 지난 3일 서부, 서초, 중앙, 강남 등 수도권내 4개 SK엔카 직영매장에 하나캐피탈 상담 창구를 개설했다. 하나캐피탈측은 SK엔카 직영매장 금융 상담 창구에 자사 직원을 상주시켜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 신용에 맞는 합리적 금리 및 대출 조건을 제시해준다.

특히 SK엔카 직영매장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구입 차량에 대한 무료 품질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품질 보증서비스는 SK엔카에서 구입한 지 6개월 또는 10,000킬로미터인 차량에 대해 엔진, 미션, 공조장치(에어컨, 히터) 계통에 고장 또는 결함의 발생시 무상으로 교환/수리해주는 서비스로, 국내 중고차 업계에서 최대/최장의 보증범위를 제공하고 있다.

엔카네트워크는 하나캐피탈 상담 창구를 우선 수도권 중심으로 운영한 뒤 차차 전국 직영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하나은행의 온라인 마케팅 채널인 ‘하나N플라자’를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에 입점시켜 온라인을 통해서도 동일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엔카네트워크 경영지원본부 정인국 이사는 “LG카드와 현대캐피탈 등 중고차 할부 서비스에 이어 하나금융그룹과도 전략적 제휴를 맺음에 따라 SK엔카의 금융 서비스가 더욱 탄탄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중고차를 믿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카네트워크 개요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연간 약 120만 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24년 업력 노하우, 빅데이터와 IT 기술, 전국 55여 개의 진단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엔카닷컴은 고객 중심의 대표 중고차 거래 서비스들을 ‘엔카믿고’로 통합해 리브랜딩한다. 이와 함께 엔카진단 서비스와 모바일 홈 화면도 함께 개편해 서비스 경쟁력과 기업 브랜딩 강화에도 나설 예정이며 NO.1 슈퍼앱으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car.com

연락처

엔카네트워크㈜ 기획팀 오정민 대리 02) 754-6268 / 이메일 보내기
㈜트레이 김진희 팀장 02) 722-7697 (#202) / 011-9740-1425 / 이메일 보내기
윤소윤 AE 02) 722-7697(#207) / 010-3339-9925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