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민생안정 분야 점검

마산--(뉴스와이어)--마산시는 소외계층 등 민생관련 분야를 집중 점검하여 시민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실시했다.

시는 감사담당관실, 행정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실·과·소, 읍·면·동사무소를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비롯해 민원처리 실태, 생활민원분야, 사회복지, 주택·건축, 보건위생·환경·청소, 하천, 도로, 교통 등에 대해 중점 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에서 하절기에 예상되는 집중호우나 태풍 등 재난발생이 예상되는 시설이나 지역에 대한 중점관리카드를 작성 비치하고 안전 점검 등을 실시해 사전예방을 했다.

관내 주요 하천시설물을 일제 점검하여 사전에 재해예방과 효율적인 하천시설물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하는 등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적사항에는 우수기를 맞아 시공 중인 공사장 36개소를 점검한 결과 29개소는 양호했고 6개소에서 안전조치 미흡으로 지적되었고 1개소는 설계 변경 없이 무단 증축한 건축물을 고발조치 했다.

각종 건설현장 점검에서 진북산업단지 조성공사 현장에는 진입로 주변 도로가 협소함을 감안하여 야간안전시설 설치를, 해안도로변 하수관거정비사업 현장에는 공사안내 및 교통 표지판 재설치를 지적하여 정비토록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각 분야별 관리실태 및 점검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사항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조치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