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인터넷 쇼핑은 역시 오픈마켓에서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이 7월 주요 온라인 쇼핑몰의 전체 방문자 대비 주문완료페이지 방문자 비중을 분석해본 결과, G마켓의 주문완료페이지 도달율이 22.7%로 나타났다. 또한 옥션은 15%로 G마켓에 비해서는 낮았지만 10%미만을 나타낸 다른 쇼핑몰과 비교해서는 높게 나타나 역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분야 2강 업체의 힘을 확인할 수 있었다.
종합쇼핑몰 중 가장 높은 구매페이지 도달율을 보인 사이트는 신세계몰로, 종합쇼핑몰 7개 사이트의 평균값인 5.4%를 크게 넘는 7.65%를 기록하였으며 그 뒤를 근소한 차이로 Hmall(7.30%), 디앤샵(6.75%)이 잇고 있었다.
한편 주문완료 페이지 방문자수의 절대 수치를 비교하면 타 종합쇼핑몰에 비해 디앤샵이 2배에 가까운 규모를 보이고 있었다. (평균값 약 19만명, 디앤샵의 경우 약 40만명)
또한 오프라인상에 대형 매장을 보유하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신세계몰과 Hmall과 비교하여 롯데닷컴의 분석 결과도 주목할 만 하다. 신세계몰, H몰과 비교할 때 롯데닷컴의 주문완료페이지 도달율은 2.59%에 불과해 오프라인 유통 업계 빅3 백화점들의 온라인 경쟁에서 롯데닷컴이 밀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랭키닷컴이 조사한 주문완료페이지 도달율은 각 사이트의 전체 방문자를 기준으로 상품 구매를 완료한 후 방문하게 되는 주문완료 페이지의 방문자 비율을 조사한 것으로, 각 쇼핑몰의 방문자 대비 실제 구매 비율을 분석해 볼 수 있는 자료이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M/C팀 경현아 대리 330-8323 010-2713-6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