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국제청소년 축제’ 8월 9일부터 3일간 여수 해양공원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여수 국제청소년 축제가 오는 8월 9일부터 3일간 국내외 청소년 6만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 해양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여수 국제청소년축제에는 32개 BIE 회원국에서 238명의 청소년이 참석하게 되어 문화교류 증진뿐만 아니라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 국제청소년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음악경연대회, 바다의 특성을 살린 바다 레포츠 체험, 가면댄스 파티, 전통부채 만들기 등 체험행사 및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국제청소년연합과 외국청소년공연단이 함께하는 세계 민속공연, 국내청소년과 어울리는 세계청소년 어울마당, 각국의 민속자료 및 해외 의상을 체험하는 자리와 태권도 및 사물놀이 배우기, 시티투어 등 각종 부대행사도 제공될 예정이다.

“함께 가자, 우리의 꿈을 찾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참여 주체가 되어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 청소년과 국내 청소년간 1대1 자매 결연이 추진한다. 또 칼라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고 대행사체제에서 지역민과 지역 청소년이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여수 YMCA 청소년 150여명은 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하며, 여수 YWCA는 청소년 진로상담 및 1388전화를 홍보하고, 청소년 육성회는 생수 제공 및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소년단은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제청소년연합 청소년 250여명은 국제통역 자원봉사를 하며, 개·폐막 행사의 세계민속공연 등으로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가청소년위원회와 전남도, 여수시가 주최하고 민간인들로 구성된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웹사이트: http://www.worldexpo2012.or.kr

연락처

국제협력본부 유치1팀장 김윤호 02-3674-65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