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국제청소년 축제’ 8월 9일부터 3일간 여수 해양공원에서 열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여수 국제청소년축제에는 32개 BIE 회원국에서 238명의 청소년이 참석하게 되어 문화교류 증진뿐만 아니라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 국제청소년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음악경연대회, 바다의 특성을 살린 바다 레포츠 체험, 가면댄스 파티, 전통부채 만들기 등 체험행사 및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국제청소년연합과 외국청소년공연단이 함께하는 세계 민속공연, 국내청소년과 어울리는 세계청소년 어울마당, 각국의 민속자료 및 해외 의상을 체험하는 자리와 태권도 및 사물놀이 배우기, 시티투어 등 각종 부대행사도 제공될 예정이다.
“함께 가자, 우리의 꿈을 찾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참여 주체가 되어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 청소년과 국내 청소년간 1대1 자매 결연이 추진한다. 또 칼라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고 대행사체제에서 지역민과 지역 청소년이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여수 YMCA 청소년 150여명은 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하며, 여수 YWCA는 청소년 진로상담 및 1388전화를 홍보하고, 청소년 육성회는 생수 제공 및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소년단은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제청소년연합 청소년 250여명은 국제통역 자원봉사를 하며, 개·폐막 행사의 세계민속공연 등으로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가청소년위원회와 전남도, 여수시가 주최하고 민간인들로 구성된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웹사이트: http://www.worldexpo2012.or.kr
연락처
국제협력본부 유치1팀장 김윤호 02-3674-6585
이 보도자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3월 11일 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