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DMB의 엔터테인먼트 채널 원투원,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돌파구 모색
전국방송을 앞둔 지상파 DMB 채널 원투원(1to1, 대표 김경선)은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과 시청자가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이벤트를 통해 해법을 찾고 있다.
원투원은 시청자와 인기 프로게이머가 직접 대결하는 ‘아마추어 스타 배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조선일보 UCC 전문포털 키위닷컴과 공동으로 ‘뮤직 콘테스트’ (8월1일~24일)를 진행한다. 시청자들이 핸드폰 동영상을 포함한 노래하는 동영상을 찍어 키위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참가할 수 있는 ‘뮤직 콘테스트’는 선발된 참여자에게 방송출연 기회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지상파 DMB 업계 최초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나과장의 성공일기’의 캐릭터 ‘나과장’의 이름을 공모하는 등 시청자가 참여하는 양방향 프로그램 제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투원 이희대 편성팀장은 ‘앞으로도 DMB 매체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원투원을 차별화할 예정이며, 다양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0~30대의 젊은층이 주로 시청하는 채널인 원투원은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확대와 국내 최초로 슬로건이 회전하는 새로운 버그(채널 브랜드를 상징하는 것으로 TV화면 좌우측 상하단에 위치)를 선보이는 등 채널 이미지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어 시청자 증대에도 불구하고 난항을 겪고 있는 DMB 방송계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DMB 개요
한국DMB QBS는 방송통신위원회의 허가를 득한 지상파 종합편성 방송사업자로서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듣고 즐기는 무료방송 서비스이다. 지상파DMB TV 채널로 DMB 이동 시청자들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간대별 다양한 장르의 종합편성 채널이다.
웹사이트: http://www.qbsi.co.kr
연락처
한국DMB 장한나 02-2082-2080 011-9732-4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