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오션, ‘2007 피스컵 코리아’ 온라인 프로모션 성황리 종료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디지털오션(대표 이지행, www.diocean.co.kr)이 진행한 이번 온라인 프로모션은 국내 축구 팬을 비롯해 다양한 층의 네티즌들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회 인지도를 높이고, 세계 프로팀의 국내 서포터즈를 모집하기 위해 지난 5월 2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 되었다. 프로모션에는 동영상 스크랩 이벤트, ‘웃긴대학’ 퀴즈 이벤트, 우체국쇼핑 퀴즈 이벤트, 모닝 365 이벤트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특히 대회 홍보 및 티켓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된 ‘동영상 스크랩’ 이벤트는, 피스컵의 동영상 및 사진을 보고 선택한 동영상의 URL 주소를 개인 블로그 및 게시판에 옮겨가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많은 네티즌들이 흥미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경품을 받아갈 수 있었다. 경품에는 프랑스 명문 구단 리옹의 스타플레이어 '쥬니뉴 페르남부카노'의 싸인 티셔츠와, 영화 예매권, 피스컵 공인구 등이 있다.
한편 청소년 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인 ‘웃긴 대학 (www.humoruniv.co.kr)’과 축구 관련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와이드사커 (www.widesoccer.co.kr)’ 등에서 퀴즈를 풀고 경기 관람 티켓을 받는 이벤트 또한 높은 참여율을 자랑하며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피스컵 코리아의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디지털오션은 “개인 블로그 및 커뮤니티를 활용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티켓 구매에서부터 서포터즈로서 대회 간접 참여에까지 많은 축구 팬들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었다”며 “입소문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준 이번 피스컵 코리아 온라인 프로모션은 각종 스포츠 대회의 벤치마킹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오션은 설립 초기 주로 IT 산업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광고대행사로는 독특한 구성원들의 이력을 바탕으로 주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기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분야에 강세를 보이며 성장했다. 특히 최근에는 LG전자, 옥션 등 일반 기업으로 영역을 확장한 데 힘입어 2006년도에 전년도 대비 200%의 급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업계의 선두업체다.
웹사이트: http://www.gaeasoft.co.kr
연락처
디지털오션 윤여훈 대리 02-563-1690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정보람 대리 02-6414-6599 016-675-0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