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안내콜센터 거리홍보
60여명의 콜센터 상담원들은 오는 26일 (서울역), 30일 (을지로일대), 31일 (서울역) 등지에서 거리 홍보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을 상대로 홍보용 부채를 나눠주며 콜센터 번호인 110번을 알리게 된다.
고충위 청사 2층에 있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현재 60명의 상담원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ARS가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통화를 통해 정부관련 민원을 상담·안내하는 서비스를 실시하며, 외국인을 위한 통역서비스도 지원한다.
콜센터를 이용하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통해 시내전화요금만으로 다양한 정부관련 궁금한 사항을 해결 할 수 있다.
고충위는 이번 가두 캠페인 외에 정부민원안내콜센터 홈페이지(www.110.go.kr)상에서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국민권익위원회 개요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처분이나 잘못된 제도·정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설치한 대통령 소속의 합의제 행정기관. 위원회가 다루는 민원은 소송 등에 비해 신청요건이 간단하고 비용이 들지 않으며, 처리지연의 소극적인 행정행위까지도 대상으로 한다. 위원회는 고충민원을 시정조치권고, 제도개선권고 또는 의견표명, 합의의 권고, 조정, 이첩·이송 등의 유형으로 처리한다.
웹사이트: http://www.ombudsman.go.kr
연락처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정부민원콜센터 홍성옥, 팀장 류기진 02)360-2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