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건설, 수도권 중심으로 6,282가구 공급
이는 지난해 공급실적인 4,490가구에 비해 40% 증가한 것으로 금년 물량의 77%가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다. 잠실 시영 재건축 1,144가구(일반분양 144가구), 용인 삼가동 하늘채 1,969가구, 수원 신매탄 재건축 1,696가구(일반분양 286가구)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오롱건설의 주력 사업지인 대구와 부산지역에서 1,473가구(일반분양 683가구) 분양이 예정돼 있다.
올 5월에 6개사가 공동으로 분양하는 잠실시영 재건축 아파트는 6,864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코오롱건설이 1,144가구를 분양한다. 지하철 2호선 성내역과 맞닿아 있으며 성내천과 몽촌호수 및 올림픽공원이 가깝고, 올림픽대로와 강동대로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수원의 중심지인 매탄동에 들어설 수원 신매탄 재건축아파트는 하반기 분양 예정이다.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및 다른 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효원초등, 매탄초등, 효동초등, 매원중, 효원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한 효원공원, 야외문화예술공원 등 대단위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갤러리아, 킴스클럽 등의 편의시설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연말 경 분양예정인 용인 삼가동 하늘채는 용인시 신행정타운에 위치하며, 1km거리에 있는 동백지구의 편의시설을 향유할 수 있다. 경전철과 분당까지 가는 자동차 전용도로가 생길 계획이라 교통이 편리하다. 당해층 배관 시스템으로 층간소음을 최소화하고, 멀티 익스텐션 가변형 평면, 컬러테라피 등이 적용되며 에너지 절감형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대구 봉덕동 하늘채는 앞산공원과 두류산공원에 인접해 자연경관이 우수한 단지로 앞산 순환도로, 신천대로와 인접해 있어 동성로와 수성구 등의 진입이 수월하다. 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외에 영남대학병원, 대구 백화점, 대구프라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9월 경에 490가구(일반분양 380가구)를 분양한다.
부산 남천동 하늘채는 90% 이상의 타워형 동배치로 개방감 및 바다 조망권을 극대화하며, 최상층 펜트하우스 등 주거공간의 고급화를 꾀할 계획이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에 인접해 있고 신세계 백화점, 삼익시장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에 있다. 11월에 983가구 (일반분양 303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2005년을 도약 원년으로 삼은 코오롱건설은 전국 핵심지역에 6,300여 가구를 분양하며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아파트 공급을 통해 분양 시장 침체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 개요
코오롱글로벌의 건설 부문은 건축, 토목, 주택, 신재생 에너지, 환경, 플랜트, SOC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주택 개발 사업, 모듈러 주택 등으로의 영역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풍력 발전, 수소 에너지, 수처리 등 친환경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내며 건설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longlobal.com
연락처
김민주 3677-5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