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멀티미디어,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구축사업 탄력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씬멀티미디어(www.thinmultimedia.co.kr, 대표 데이비드 김)는 롯데홈쇼핑(대표 정대종)과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부문 운영대행(ASP)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계약으로 롯데홈쇼핑 모바일 쇼핑몰의 핵심 구성요소인 멀티미디어 컨텐츠 서비스의 구축 및 운영을 향후 1년간 담당하게 된다.

올해 상반기에 KBS와 모바일 포털 멀티미디어 시스템 운영대행 사업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홈쇼핑 업체와도 계약을 체결하여 해당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KBS모바일 포털의 보이는 라디오 서비스, VOD서비스, 실시간 방송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해당 서비스를 접목시키려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향후 무선 인터넷 망 개방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 풍부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갖춘 사업자들이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되고 있다. 씬멀티미디어는 여타 홈쇼핑 사업자, 케이블 TV 사업자 등과도 추가적인 사업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모바일이 갖는 개인화된 특성과 특정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구매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해당 시장은 성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구축되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쇼핑몰은 실시간 홈쇼핑 방송과 VOD감상기능을 지원하게 된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쇼핑몰은 452+무선인터넷 접속버튼 (네이트, 메직엔 등)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며,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다음 달 부터는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홈쇼핑 방송을 보면서 상품구매까지도 할 수 있게 된다. 그 동안 모바일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편리성에 치중하여 모바일 커머스가 발전되어왔다면 이제는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로 한층 강화되는 형국이다. 모바일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든든한 뒷받침으로 엄지쇼핑이 향후 소비문화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씬멀티미디어 관계자는 “실시간 방송, VOD 등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홈쇼핑과 결합하게 되면 모바일 커머스의 성장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모바일 쇼핑몰을 위한 안정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적의 기술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hinmultimedia.co.kr

연락처

씬멀티미디어 유연상 과장 02-536-2840 (3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