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시터스, 한국안테나 GPS/DMB 통합수신기에 이지윙스 탑재

서울--(뉴스와이어)--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시터스(대표이사: 이준표)는 업계 선도의 PC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 이지윙스를 한국안테나의 GPS와 DMB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형 제품(모델명 HAG-SGD)에 탑재, 오는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안테나(대표이사: 박세화)가 다년간 쌓아 올린 안테나 매칭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상품화에 성공한 제품인 Smart GPS/T-DMB Receiver(모델명 HAG-SGD)은 윈도우XP, 2000 및 비스타 기반의 노트북 등에 단일 USB 포트를 이용한 연결로 내비게이션 사용과 DMB 시청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GPS와 DMB 리시버를 통합한 제품으로 특히 서브노트북, 테블릿 노트북, UMPC 등에 적용하여 그 활용영역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DMB 리시버와 GPS 리시버는 상호 간섭 현상으로 인해 서로 통합할 경우 수신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며 단일 제품과 맞먹는 고품질, 고감도의 전파수신능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하였다.

시터스는 한국안테나의 이번 신제품에 PC용 내비게이션으로 높은 인지도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이지윙스 맵을 탑재하였으며, DMB 플레이어 UI 연동을 통해 DMB 시청과 함께 고품질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루센의 뛰어난 그래픽엔진과 이지윙스가 결합된 “루센이지윙스”로 7월부터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이로써 시터스는 이지윙스와 루센이지윙스의 공급으로 GPS 안테나 시장으로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되었다.

한국안테나의 GPS/DMB 통합수신기에 시터스의 이지윙스가 탑재된 이번 패키지상품은 비스타, XP, 2000 OS 기반 노트북과 테블릿노트북, UM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이지윙스가 탑재되는 기존의 PC환경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시터스의 이준표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로 상품화에 성공한 한국안테나의 GPS/DMB 통합 수신기에 이지윙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게 된 것은 시터스의 내비게이션의 높은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라며, “시터스의 이지윙스를 한국안테나의 GPS/DMB 통합 수신기에 탑재함으로써 운전자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운전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 GPS 안테나 시장 규모는 대략 200억 원 정도이며, 전체 안테나 관련 아이템에 대한 시장은 4000억 원 규모로 형성되어 있다.

한편, Smart GPS/T-DMB Receiver 제품은 노트북 전문 유통 및 제조 업체인 노트옵션 (www.noteking.co.kr)을 통해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195,000원이다. 차량용 노트북 거치대 및 어댑터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상담 및 A/S도 지원된다.

웹사이트: http://www.citus.co.kr

연락처

시터스 추진수 대리 02-2109-3979 011-1790-9557 이메일 보내기
샤우트 코리아 김지혜 대리 02-558-9890 ext.305 018-371-69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