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월드, ‘쉬운 저작권 이야기’ 캠페인 진행
이번 캠페인에 대해 아이디 skf162 회원 및 대부분의 로이틴(로이월드를 이용하는 10~16세 청소년)들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겼고, 아이디 skc0219 회원은 “몰랐던 내용을 안 것 같아요. 저도, 원래는 출처를 남기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만화로 보니 더욱 쉽고 재미있어요”라고 의견을 올렸다.
한편 문화관광부 사이트의 네티즌이 알아야 할 저작권 상식과 저작권 보호센터 바로가기를 통해 저작권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로이월드의 이태훈 본부장은 “저작권 관련 캠페인을 통해 미래에 인터넷 문화를 책임져야 할 청소년들이 저작권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갖고, 청소년 스스로가 선도하는 클린 사이트를 지켜나갈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영향력 있는 인터넷 매체로써 더욱 다양하고 공익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 바로 알기 캠페인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로이월드 홈페이지(http://www.roiworld.com/evt/copyrigh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윌메이크 개요
윌메이크는 2002년 창사 이래 로이월드(www.roiworld.com)와 함께 청소년 문화기업을 지향해 왔다. 컨텐츠와 브랜드 수출에 따라 새로이 런칭한 티니야는 청소년10대를 의미하는 'Teen'에서 따온 이름이며, 대한민국 10대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겠다는 윌메이크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한다.티니야는 기존 로이월드의 간판 서비스이던 작가UCC, 스타, 패션게임, 커뮤니티, 각종 온라인게임 등등 모든 서비스를 그대로 이어받아 진행하여 회원의 불편함은 전혀 없도록 하였다. 또한 사이트 구성을 보다 쉽게 하고, 무료동영상 및 강화된 스타 서비스로 10대 회원의 더 많은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tiniya.com
연락처
윌메이크 전략사업팀 홍보 박지현 대리 02-2026-3168, 016-716-4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