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상, 취업 멘토링으로 취업 졸업생과 재학생의 만남 가져
부산여상은 5월16일부터 19일까지 직업세계 체험주간으로 선정하여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한국은행 부산본부 윤태길 과장)’, ‘신용이 짱이다(신용회복위원회 박은정)’, ‘취업안내(신한은행 한순금 신평지점장)’와 같은 특강과 막연한 직업에 대한 실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도록 한 취업멘토링 등으로 무역.금융 특성화고등학교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히 취업 멘토링(mentoring)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여러 상황에 도움을 줄 졸업생(멘토)과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멘티)이 1:1로 결연하여 실제 경험에서 나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정보 제공의 장이 되도록 부산여상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2006년 졸업생 강주영(한미 캐피탈 근무)씨는 ‘이런 기회를 주신 학교에 감사드리며 조금이나마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으며 재학생으로 참가한 박설비(부산여상 3학년) 학생은 ‘졸업생 언니들이 자랑스럽고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런 기회를 자주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했다.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개요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소재한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2007학년도부터 '무역 금융특성화고교'로 특화된 학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sgch.hs.kr
연락처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특성화기획부 교사 조훈제, 051-757-43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