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75보병사단, 홍익 여자 디자인 문화고등학교 병영체험 가져

남양주--(뉴스와이어)--육군 제75보병사단은 지난 17일부터 1박 2일 동안 자매학교인 홍익 여자 디자인 문화고등학교 2학년 학생 151명을 대상으로 병영체험 훈련을 실시했다.

국민안보의식 고취와 ‘군의 참모습’을 홍보하고 청소년들의 인내와 극기력 배양을 위해 실시된 이번 병영체험 훈련은 기상에서부터 저녁점호행사에 이르기까지 육군 표준일과표에 따라 현역장병들과 동일한 일과로 짜여져, 학생들로 하여금 병영 내에서 장병들의 실생활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훈련 1일차에는 제식훈련과 안보교육, 장비견학을 비롯하여 극기훈련의 일환인 야간 담력훈련을 실시하였고, 2일차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체력단련 및 자신감 배양을 위한 유격체조와 장애물 극복훈련, 급속행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가한 학생들은 힘든 훈련에도 불구하고 모든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강한 의지와 자신감을 보여 병영체험을 준비한 부대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번 병영체험에 참가한 김한나 학생(17)은 “힘들었지만 무척 재미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또 오고 싶다”며, “우리가 학교와 가정에서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이 군인 아저씨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렇게 묵묵히 나라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란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다”고 훈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단과 학교는 지난 1989년 인연을 맺은 이후, 매년 지속적인 병영체험 훈련과 다양한 문화교류행사를 통해 상호 돈독한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

연락처

75사단 정훈공보부 정훈공보참모 010-5084-3981 공보장교 010-5086-57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