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지식 서비스 전면 개편
검색 포털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지식 서비스(kdaq.empas.com)내에 '테마' 코너를 신설하고,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적립제도를 도입하는 등 지식검색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그동안 지식 서비스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신뢰성과 전문성 확보가 가능해 졌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새로 도입된 테마 서비스는 기존 지식 서비스에 커뮤니티 성격을 더한 이용자 참여 시스템. 사용자는 자신의 테마 공간을 만들고, 테마지기로서 네티즌의 질문에 정보를 제공하며 자신의 지식활동을 관리 할 수 있다. 태그 시스템이 도입돼 질문자 역시 테마지기의 답글과 관련 자료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평가 및 추천도 가능하다. 가령 해외 드라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지식홈에 올라온 관련 정보들을 모아 자신만의 테마지식 공간을 만든 후 여기에 최신 정보를 추가로 덧붙이는 방식이다. 질문자들은 이 공간에 질문을 올리고 의견을 달 수 있다.
활발한 지식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보상혜택도 주어진다. 질문과 답변을 올리는 모든 사람에게 마일리지가 제공되고 이 마일리지를 이용해 영화 예매권은 물론, 쇼핑몰 상품권과 싸이월드 도토리 등으로 교환 할 수 있다. 활동 수준별로 포인트 지급 기준과 이용 한도를 차별화해 핵심 이용자 그룹에 대한 안정적인 보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테마지기 순위와 인기 테마지식 등을 소개하는 ‘지식광장’을 열어 지식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사회적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하는 지식의 컨텐츠적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엠파스 지식팀 강형석팀장은 “질의 응답 형태로 1회성에 그치는 지식구조를 탈피해 지식인에게 자신의 지식관리 공간을 제공하고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실질적인 보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메신저 연동 서비스 등 다양한 지식검색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파스는 지식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지식의 변신은 무죄’ 이벤트를 오는 7월 8일 까지 개최한다. 테마지식 공간을 만들거나 질문을 올리는 등 지식활동에 참여하면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홈페이지(kdaq.empas.com/event)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empas.com
연락처
엠파스 마케팅실 홍보팀 대리 추나현 02-598-2374 (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