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와상징 ‘2007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 수상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주)씨앤에프매니지먼트가 주관한 것으로, 본상에는 비유와상징을 비롯해 총 37개사가 선정되었다.
본 상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대한 상공 회의소 및 언론사 발표 자료, 전문기관 평가자료를 통한 사전조사와 지난 3월 6일 부터 25일까지 진행된 한국소비자포럼의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한 델파이 조사 및 마케터 델파이 조사를 통해 소비자 본 조사 후보 기업을 선별하였으며, 선별된 후보 기업을 대상으로 인터넷투표와 관제엽서 등 소비자들의 직접참여를 통한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비유와상징은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경영활동과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고객지향적 제품개발 정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비유와상징은 지난 1997년 설립되어 도서출판사업을 필두로 온라인교육 및 논술교육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초·중·고등 교육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5년 학습독립, 사교육비 절감이라는 취지아래 자율학습서 <완자>를 출간하여 자기주도학습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완자>시리즈는 최근 몇 년간 자율학습서 시장 최다점유율을 차지하며, 명실공히 브랜드선호도 1위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완자>와 더불어 비유와상징의 빅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한권으로 끝내기-국어’가 동종업계 최단기간 내 1,000만권 판매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학습서분야에서는 이례적으로 빌리언셀러(billion seller) 제품이라는 명성을 떨치기도 하였다.
이처럼 비유와상징이 교육업계 확고한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은 차별화된 기획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철저히 고객중심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있다. 비유와상징은 업계관행으로 여겨졌던 기존의 표지갈이 출판에 제동을 걸고, 모든 교재의 새로운 기획과 콘텐츠 개발의 과감한 투자를 통해 매학기 개선된 교재를 출판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학습서시장의 질적 수준 향상이라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제품의 철저한 명품주의를 표방하는 남다른 제품개발 전략과 더불어 ‘고객 지향적 인재육성’역시 회사의 핵심 지배가치로 꼽고 있다. 비유와상징은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직급제도를 과감히 폐지하고, 모든 구성원에게 ‘기획’과 ‘실행’이라는 동일한 의미를 둔 직책(PD·PL·RP·VP·CVP)을 부여하였으며, 전직원 모두 동일한 높이의 의자를 사용함으로써 권위주의를 타파하고, 모든 구성원이 존중받는 수평적 조직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가치 적합도 평가표를 활용한 면접 및 3개월 평가기간제 운영을 통해 회사의 핵심가치에 가장 부합되는 인재를 선발하고 있으며, 가치교육, 공통직무교육, 학점 이수제 도입, 학습조 지원, 연간 교육문화활동비 지원 등 구성원 개개인의 직무능력 및 잠재역량을 키우는 데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비유와상징의 양태회 대표(CVP)는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주신 상이라 더욱 가치있고 의미있다” 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뢰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비상교육 개요
비상교육은 1997년 설립되어 도서출판사업, 온라인교육 및 논술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교육전문기업으로 증권시장 상장기업이다. 대표적 제품인 ‘한끝’이 2006년 동종업계 최단기간 내 1000만권 판매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자율학습서 ‘완자’시리즈는 최다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수박씨닷컴’ 및 논술전문학원 ‘세힘(세상을 바꾸는 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중등 영어, 수학 교과서를 시작으로 교과서 발행 사업에 착수했다. ‘비상’은 비약적인 성장으로 2007년도 658억 매출을 기록한 최고의 교육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visang.com
연락처
비유와상징 브랜드전략부 박정숙PD, 02-2176-7146, 016-374-6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