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상 ‘청소년을 위한 신나는 금융교실’ 개최...건전한 금융소비자 의식 길러

부산--(뉴스와이어)--부산여상은 미래에 청소년들이 건전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신나는 금융교실’을 5월3일(목) 1학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올해 무역·금융분야 특성화고교로 전환한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부산 수영구 소재)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금융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산학연계기관인 한국증권업협회 부산사무소(소장 정민경)와 연계하여 각 증권관련 회사(우리투자증권, 대한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CJ투자증권, 현대증권)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금융기관의 이해와 소득 및 신용관리’라는 주제로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의 건전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신나는 금융교실’을 마련하였다.

이번 금융교실에는 1학년 14개 학급 4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금융교실에 참가한 김정혜(부산여상 1학년) 학생은 “그냥 용돈만 모아 맛있는 것 사 먹고 좋은 옷 사 입을 줄만 알았는데 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올해 4월5일 부산여상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서 ‘금융교육 시범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금융교육을 위해 이번 금융교실을 추진한 김영규(부산여상 특성화기획부) 교사는 “무역·금융분야 특성화고교의 위상에 맞게 학생들의 본격적인 금융교육을 위해 이 같은 금융교실을 보다 자주 개최할 계획"이라고 했다.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개요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소재한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2007학년도부터 '무역 금융특성화고교'로 특화된 학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sgch.hs.kr

연락처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특성화기획부 조훈제, 051-757-43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