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도 멈추지 않는 1인 미디어의 성장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분기 포털 블로그/미니홈피, 블로그, 언론사 블로그 등 인터넷 1인 미디어 관련 사이트가 눈에 띄게 성장하였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기업 랭키닷컴이 1인 미디어 관련 중분류들의 2007년 1분기와 2006년 1분기를 비교 분석한 결과 블로그 중분류의 지난 1분기의 평균 방문자수는 약 380여 만 명으로 지난해 1분기의 186만 여명보다 약 103% 성장한 결과를 나타냈다.

또한 언론사 블로그는 평균 방문자는 30.5%증가하였지만 페이지뷰 면에서는 약 92.6%증가한 9945만을 기록했다. 이는 절대적인 수치에 있어 포털 블로그/미니홈피와 전문 블로그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지만 그 성장률이 크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 만 하다.

방문자수가 많은 포털의 블로그와 미니홈피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3.4%의 방문자수 증가를 보였고, 페이지뷰는 23.2% 증가한 결과를 보였다. 이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포털의 블로그를 이용하는 네티즌이 여전히 많지만, 보다 전문적인 전문 블로그와 언론사 기자들의 블로그가 포함되어 있는 언론사 블로그쪽으로 네티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포털 블로그/미니홈피, 블로그, 언론사 블로그의 각각의 방문자 연령별 구성을 살펴보면, 언론사 블로그 사이트에 40대의 비중이 약 20%에 달해 각각 12%, 10.9%를 보인 포털 블로그/미니홈피, 블로그 사이트 들과 차이를 보였다. 그 외의 연령대에서도 20대의 비중이 40%이상을 차지하는 포털 블로그/미니홈피와 블로그 분야와 달리 언론사 블로그에서는 30대의 비중이 36%로 가장 높았다.

작년 동기간과 비교해 봤을 때에는 10대와 20대의 비중이 소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M/C팀 경현아 대리 330-8323 / 010-2713-687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