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만의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이스트소프트, 웹스토리지 서비스 ‘비즈하드’ 출시

뉴스 제공
이스트소프트 코스닥 047560
2007-04-23 16:28
서울--(뉴스와이어)--A회사는 외부 협력업체 함께 공동으로 신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웹 스토리지를 이용하여 필요한 자료들을 공유하기로 하였다. 그러나 기존 웹 스토리지를 사용하자니 두 회사가 하나의 아이디를 함께 사용할 수도 없고, 업무 관련 공지사항이나 진행사항을 쉽게 전달할 수가 없어서 프로젝트 진행에 어려움이 많다.

30여명 내외의 직원이 근무하는 B홍보대행사 사장님 C씨는 회사차원의 효율적인 문서 관리와 업무 자료 공유를 위하여 웹 스토리지 솔루션을 조사하였다. 하지만 30여명이 웹 스토리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크고, 지속적인 웹 스토리지 관리를 위한 인력도 새로 충원해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다.

조직원 여러 명이 각자의 계정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사내 데이터와 외부에 전달할 데이터를 편리하게 공유하며, 서버도입이나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을 없앨 수 없을까?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 http://www.estsoft.com)는 개인용 웹 스토리지 서비스와 기업용 솔루션의 장점을 활용하여 50인 이하의 중소기업을 위한 웹스토리지 서비스 '비즈하드( http://www.bizhard.com)'를 출시하였다.

비즈하드는 별도의 하드웨어 구축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웹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고객들은 우리 회사만의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내부적으로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공유하는 한편, 보안에 대한 고민 없이 외부업체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전달 할 수 있다. 또한 우리회사 비즈하드의 관리자는 간편하게 여러 개의 사용자 아이디를 발급하여 용량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파일의 작업내역을 확인하여 파일의 이동 경로에 대한 관리가 수월하다.

파일 공유를 위한 주요기능인 그룹디스크는 팀이나 부서 또는 프로젝트 별 자료를 편리하게공유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사용자 별 권한 설정을 통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각각의 사용자는 Guest 폴더를 생성하여 외부에 필요한 파일만을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안폴더 ▲웹링크 ▲가상 CD드라이브 연결 ▲공지/게시판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웹 스토리지 솔루션 인터넷디스크(http://www.internetdisk.com)를 개발하여 300여 개의 학교, 공공기관, 기업에 납품하였으며, 2000년부터 KTH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인용 웹스토리지 '아이디스크'를 서비스하며 웹스토리지 서비스 분야의 기술과 운영면에서 노하우를 축적해온 웹 스토리지 분야의 베테랑이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이사는 "비즈하드의 출시로 고객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며, "2007년에는 메신저와 조직도, 메일, 일정관리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을 통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도구로 한 단계 발전할 것" 이라고 밝혔다.

비즈하드(http://www.bizhard.com)는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모든 신규 고객에게 5GB, 아이디 10개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 개요
이스트소프트는 3000만명이 사용하는 알툴즈부터 대표 백신 프로그램 알약까지 다양한 서비스로 혁신적인 효용을 제공해온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1993년에 설립된 이래 편리함, 즐거움, 안전함의 가치를 담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부터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R&D 성과 창출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현재 당사는 B2B와 B2C를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보안, 커머스, 파이낸스, 검색, 사무자동화S/W, 유틸리티S/W)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 인공지능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체적 연구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tsoft.co.kr

연락처

02-583-46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