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멀티미디어, 인도 타타 텔레서비스와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씬멀티미디어가 타타 텔레서비스에 공급하는 것은 휴대폰을 통해 비디오, 오디오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thinMME(Moblie Multimedia Engine) 솔루션 제품이다. thinMME는 휴대폰에 저장된 파일은 물론 무선인터넷을 통해 휴대폰 사용자가 원하는 개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재생시켜 주는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최근 강조되고 있는 휴대폰의 멀티미디어 기능구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라 할 수 있다. 주문형비디오(VOD)나 음악서비스(MOD)등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thinMME는 휴대폰, 스마트폰, PDA 등 고기능 휴대단말기에 적용하기 쉽고, 브루(Brew), 심비안(Symbian), 위피(WIPI), 자바(Java), 리눅스(Linux)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삼성전자, 모토로라 등 인도 이동통신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Brew기반의 휴대폰 단말기들에 적용될 예정이다.
타타 텔레서비스는 인도시장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1600만명 정도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메이저 이동통신 사업자이다. 씬멀티미디어는 이미 2002년부터 인도의 대형 이동통신 사업자인 릴라이언스(Reliance)와 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 인도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타타 텔레서비스의 판카 세티 사장은 (부가가치 서비스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 부문의 선도업체인 씬멀티미디어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최신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씬멀티미디어의 솔루션은 우수한 압축효율과 전력소모가 적은 것이 장점”이라면서 “음성서비스에서 데이터 위주의 이동통신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는 인도 시장 상황에 맞게 휴대폰 사양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 최고의 이동통신 회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씬멀티미디어의 데이비드 김 대표는 “인도 굴지의 기업인 타타 텔레서비스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전세계 메이저 이동통신 사업자들에게 제공했던 제품인 만큼 인도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hinmultimedia.co.kr
연락처
씬멀티미디어 유연상 과장 02-536-2840 (391)
-
2008년 3월 31일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