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2007 서울 모터쇼에 총 11개 차종 출품
이번 모터쇼에서 볼보의 메인 무대를 장식하게 되는 Cool Compact C30 2.4i는 볼보자동차 중 가장 작은 엔트리 3도어 해치백으로 지난 3월 언론과 대중의 큰 관심 속에 유럽에 이어 전세계 두 번째로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볼보자동차가 2535세대를 타겟으로 잡은 C30은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실용적인 도시형 모델에 특히 독특하고 귀여운 후면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각종 수상을 하며 선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전시되는 3대의 C30 가운데 한 대는 지난해 SEMA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것과 유사한 튜닝카로 C30의 이색적이고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볼보자동차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볼보의 프리미엄 세단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All-New Volvo S80 3.2와 All-New Volvo S80 V8 AWD 모델을 함께 선보인다.
특히, 당초 상하이 국제모터쇼에 전시될 예정이었던 All-New Volvo S80절개차량(Cut Away)이 본사의 특별 배려로 서울모터쇼 출품을 위해 공수돼 직접 차량 내부는 물론 최고의 안전 장치 및 편의 장치, 파워 트레인 구조 등 차 내 첨단 시스템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이 외에, 볼보의 대표적인 SUV XC90, 스포츠 쿠페 겸용 하드탑 컨버터블 All-New Volvo C70,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 스타일리쉬 엔트리세단 S40 2.4i, 파워풀한 성능의 스포츠 세단 S60 2.5T도 전시, 볼보자동차의 다양한 차종을 편안하게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도 스웨덴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개최되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업철학인 안전, 품질, 환경을 근간으로 전세계 유명 모터쇼에서 사용되고 있는 친환경적인 재활용 부스자재 및 시공팀을 스웨덴 본사로부터 직접 지원받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바닥에 깔리는 재활용 목재 바닥은 1평방미터당 한화 100만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스웨디쉬 목재로써 부스 바닥만 총 10억원 상당에 이른다. 이처럼 볼보자동차는 스웨덴의 친환경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의 글로벌 부스컨셉을 2007년 서울 모터쇼에서도 그대로 이어가게 된다.
한편 모터쇼 기간 중 매 주말마다 ‘C30 Free Will’이라는 테마 아래 국내 최정상 비보이(B-boy) 그룹인 ‘라스트 포 원’의 신나고 역동적인 공연을 펼쳐, 관람객들과 차와 댄스가 어우러지는 무대도 마련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2007 서울 모터쇼에서는 그 어느 해보다 젊고 미래지향적인 볼보자동차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볼보자동차의 전 차종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볼보 브랜드를 보다 가까이에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volvocars.co.kr
연락처
MC PR 이민성 대리 02-6738-9764 010-6667-0412 이메일 보내기
-
2010년 9월 8일 0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