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영상체험...꿈을 찾는 청소년 IT 아카데미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홍승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서울특별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7년 3월 20일(화)부터 3월 22일(목)까지 2박 3일 동안「제1기 꿈을 찾는 청소년 IT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각 지역청에서 선발된 40명의 중학생들은 시나리오 작성, 영상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였으며 전쟁기념관, 청계천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고 남산유스호스텔에서 숙식을 같이하며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즐거운 경험을 했다.

작년에 25회를 운영하여 참가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IT아카데미는, 올해에도 서울을 비롯한 16개 시도의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새터민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외국인근로자 자녀 포함)을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20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1기는 「2007서울교육영상축전」과 연계하여 참가 학생의 모든 작품을 영상 시나리오 공모전 및 영상공모전에 출품할 예정이며, 특히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11월 13일부터 운영되는 20기 심화과정에 다시 한 번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꿈을 찾는 청소년 IT아카데미(http://www.mspil.co.kr) [서울교육포털시스템(http://www.ssem.or.kr/) 자매사이트]에 접속하면 그동안 학생들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양현숙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