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와상징, ‘자율학습의 힘은 강하다’
학생들 사이에서 이미 국민참고서가 된 '완자'. 비유와상징은 빅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해마다 '완자'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실시하고 있는 「완자 장학생 선발」은 그 이름만큼이나 널리 알려진 장학사업으로 학생들에겐 한 번쯤 노려볼 만한 이벤트다. 비유와상징은 그간 자기주도학습을 독려하고, 자율학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장학사업을 꾸준히 펼쳐왔는데, 특히 「완자 장학생 선발」의 경우 학생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완자 장학생 선발」은 일 년간 '완자'로 공부하고 내신 성적이 향상된 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 이벤트로, 고등의 경우 완자로 공부한 과목의 내신 성적이 1등급이상 향상된 학생 또는 내신 1등급인 학생에게, 중등은 중등완자로 공부한 과목의 기말고사 점수가 중간고사에 비해 10점 이상 향상된 학생 또는 기말고사 점수가 만점인 학생에게 장학생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완자 장학생으로 선발이 되면, 고등 30명에게 논/구술 주간지 니(NIE) 정기구독권이 제공되며, 이 중 최우수 장학생 7명을 선발해 각 3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중등의 경우 15명(학기당)에게 각 1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비유와상징은 지난해 말부터 제2기「완자 장학생 선발」접수를 시작, 수백 명의 중·고등학생들이 대거 지원한 가운데, 지난 2월 '제2기 완자장학생'을 최종 선발하였고, 이 달 중순 장학금지급을 완료하였다. 선발기준은 향상된 성적 뿐만 아니라 성적향상 수기도 포함이 되는데, 후배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성적향상 수기를 정성껏 작성해 준 학생에게 높은 가산점이 부여되었다고 관계자 측은 전했다.
이번 2기 완자장학생 '고등 국어 부문 최우수 장학생'으로 뽑힌 성설화 양은 “단 1점 차이로 1등급과 2등급이 결정되는 '내신등급제' 속에서 한 문제의 실수도 하지 않도록 정확하고 꼼꼼하게 개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자습(自習)을 통한 철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했다”며, “자율학습용으로 '완자'교재를 선택해 꾸준히 공부했는데 기대이상의 성적을 거두게 되어 기쁘고, 이렇게 완자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내신등급제'라는 각박한 입시상황에 큰 자신감을 불어넣어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유와상징 브랜드전략부 김형철 RP(Responsible Planner)는 “해마다 완자장학생에 대한 참여율이 높아지고, 학생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관심 또한 상당해 올해에는 장학금 규모를 더욱 늘려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생 혜택이 주어지도록 할 계획”이라며, “미래 대한민국의 인재가 될 학생들에게 용기와 꿈을 심어줄 수 있도록「완자 장학생 선발」과 같은 뜻 깊은 행사를 더욱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유와상징은 이번 년도에 실시하는 3기「완자 장학생 선발」에 2기보다 다소 확대된, 고등 30명, 중등 20명(학기당)을 선발할 계획이며, 올 8월(중등 1학기)과 12월(중등 2학기 및 고등)경에 접수가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완자 홈페이지(www.wanja.co.kr)를 참조하면 된다.
비상교육 개요
비상교육은 1997년 설립되어 도서출판사업, 온라인교육 및 논술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교육전문기업으로 증권시장 상장기업이다. 대표적 제품인 ‘한끝’이 2006년 동종업계 최단기간 내 1000만권 판매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자율학습서 ‘완자’시리즈는 최다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수박씨닷컴’ 및 논술전문학원 ‘세힘(세상을 바꾸는 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중등 영어, 수학 교과서를 시작으로 교과서 발행 사업에 착수했다. ‘비상’은 비약적인 성장으로 2007년도 658억 매출을 기록한 최고의 교육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visang.com
연락처
비유와상징 브랜드전략부 박정숙PD 02-2176-7146, 016-374-63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