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터스, TPEG 서비스 본격 개시

서울--(뉴스와이어)--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시터스(대표이사: 이준표 www.citus.co.kr)는 오늘 실시간교통정보(TPEG) 서비스를 위한 개발 및 테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시터스가 제공하고 있는 ‘루센’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하는 TPEG 서비스를 통해 약식지도 보기, 테마검색, 사고 및 돌발상황정보, 안전정보 업데이트, 속도 표시, 구간교통정보 표시, 교통정보를 이용한 경로탐색 등의 다양한 형태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시터스는 답답한 교통체증상황에서 느낄 수 밖에 없는 예민한 운전자들의 상태를 고려하여 핸드 드로잉(Hand-Drawing) 인터페이스 기법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시터스의 이준표 대표이사는 “핸드 드로잉 기법을 통해 기존의 딱딱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벗어나 사용자들이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TPEG 서비스 전용 인터페이스를 개발함으로써 서비스 차별화를 시도했다.”면서 “루센 TPEG서비스는 차별화된 인터페이스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그 동안 수많은 테스트과정을 반복하면서 개발에 주력해 왔다. TPEG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센 TPEG은 현재 KBS와 MBC 표준의 TPEG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향후 YTN, SBS 등 TPEG 서비스를 지원하는 DMB 방송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루센 사용자들에게 TPEG선택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내비게이션 단말기 제조사인 프리샛에서 MBC 표준을 지원하는 루센 TPEG을 탑재하여 3월말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MBC 표준의 TPEG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는 셈이다. KBS 표준이 적용된 루센 TPEG은 디지털큐브를 비롯한 다양한 단말기에 곧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으로, 내비게이션 시장의 TPEG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www.citus.co.kr

연락처

샤우트 코리아 왕은하 과장 02-558-9890 ext.204 이메일 보내기 이명은 02-558-9890 ext.20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