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가든, 새 법인 출범 및 CI&BI 변경

서울--(뉴스와이어)--‘가든’이라는 명칭을 최초로 음식점에 도입, ‘가든’열풍을 일으킨 음식점 삼원가든이 28일 다(多) 브랜드 외식전문기업화 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육가공 공장건설,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변경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삼원가든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개점 31년을 맞은 삼원가든은 BI(Brand Identity) 및 CI(Corporate Identity) 디자인을 변경하고, 2010년까지 매장을 50여 개로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종합 외식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 또한 올해 4월부터는 육가공 공장 증축을 통해 삼원가든 불고기 및 한우 세트 판매 유통망도 백화점과 TV 홈쇼핑에서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확산, 육류 유통업 강화 및 다(多) 브랜드 전략을 통해 외식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1976년 서울 시흥에서 삼원정으로 문을 연 삼원가든은 매년 10% 매출 신장을 통해 81년 2400여 평의 규모로 성장, 서울 압구정동으로 매장을 옮겼으며, 94년에는 600여 평 규모의 삼원가든 대치점을 오픈 했다. 또 2004년 말에 일식 레스토랑 ‘퓨어’를 오픈 했으며, 올 4월에 4층짜리 테마 외식 건물인 ‘다인힐’ 오픈 및 한식 패밀리레스토랑도 런칭할 계획이다.

삼원가든은 이 외에 압구정 본점에 육가공 공장 설립 및 CI와 BI 변경 등 종합 외식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삼원가든은 ‘종합 브랜드 외식기업’을 선포하고, 새 법인 회사 출범에 따른 CI(Corporate Identity) 제작과 기존 브랜드(삼원가든, 퓨어 등)의 BI(Brand Identity) 변경 등 제2의 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현재 삼원가든이 사용하고 있는 ㈜삼원가든 법인 외에 새로운 법인 ‘SG DineHill’을 출범해, 2개의 법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삼원가든 브랜드는 고수하면서 기존 삼원가든과 퓨어는 물론 앞으로 런칭할 퓨어멜랑쥬, 메자닌,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등 패밀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창출, 관리하기 위해서라고 삼원가든 관계자는 밝혔다.

이 외에 삼원가든은 기존 브랜드의 특성을 살리고자 메뉴 확립 및 BI변경에 나섰다.

삼원가든 마케팅팀 박민희 팀장은 “현재 퓨어의 BI를 변경하고, 삼원가든의 BI도 변경작업 중”이라며, “이 외에 일식과 아시아풍 요리가 혼합돼 나오던 퓨어의 모든 세트메뉴를 일식 요리로만 구성된 세트 구성으로 바꿔 각 브랜드의 특징을 확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육가공 공장 설립 등 육류 유통망 확대

삼원가든이 육류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

2000년부터 백화점 판매를 실시한 ‘갈비선물세트’는 현재 롯데, 현대, 삼성프라자 등 6개 백화점과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삼원가든은 관계자에 따르면, 삼원가든은 유통망확대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 지난 2월부터 삼원가든 홈페이지(www.samwongarden.com)를 통해 삼원가든 갈비 선물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또 ‘신선한 제품을 최대한 고객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겠다’는 각오로 삼원가든 압구정 본점 뒤 편에 100여평의 육가공 공장을 증축 중이다. 육가공 공장은 오는 4월 준공 될 예정이다.

육가공 공장 준공으로 삼원가든은 ‘보다 빠르고, 보다 신선한 제품 전달’을 통해 ‘고객 감동’ 경영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 즉석 가공 및 빠른 퀵서비스 배송 정책을 펼쳐 고객 만족에도 신경 쓸 예정이다.

테마 외식 건물 증축 및 브랜드 세계 진출 계획 등 종합 외식 브랜드로 박차

삼원가든은 종합 외식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오는 4월 테마 외식 건물 ‘다인힐’을 오픈한다. 다인힐은 서울 청담동에 건설 중이며, 총 4층의 건물로 증축될 예정이다.

다인힐에 입점하는 브랜드로는 1층과 2층에는 ‘스시&그릴’ 전문점으로 그릴에 직접 구은 최상급 스테이크와 시푸드 요리가 조화를 이룬 ‘퓨어멜랑쥬(Pure Melange)’와 3층에는 약 50여 가지의 아시안 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와인과 사케를 즐길 수 있는 ‘와인&사케’ 전문점 ‘메자닌(Mejjanin)’이 입점할 계획이다.

특히 3층 메자닌에는 동남아 풍의 테라스를 만들어 야외에서도 사케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4층에는 음식 외에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네일 아트샵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입점시킬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한식에 표준화된 시스템을 적용하여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런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3년 이내 5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브랜드가 국내 기반이 확보되는대로 표준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로 브랜드 확장도 계획 중이다.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정책 실시

삼원가든은 외부 성장 외에도 내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CRM 마케팅 도입 및 스마일 운동 전개 등 고객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삼원가든은 ‘최고의 맛과 서비스 제공, 고객 최대 만족’을 위해 매일 오전 9시 스마일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예절교육 및 서비스, 리더십 교육 등도 진행 중이다. 또, 최근 CRM마케팅도 도입해 삼원가든 및 퓨어의 이벤트 소식 전달은 물론, 고객의 특별한 날 무료 시식권 전달하는 등 고객관리를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 팀장은 “삼원가든은 고유문화를 보존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외식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고깃집’이라는 본업을 잃지 않으면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삼원가든 개요
삼원가든은 30년 전통의 한식전문 외식업체 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wongarden.com

연락처

삼원가든 서현수 대리 02-548-3030 019-255-6870
홍보대행사 애플트리 오정희 대리 02)323-4978 010-4492-01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