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멀티미디어, ‘3GSM’ 발판으로 모바일 솔루션 유럽시장 공략
3GSM 세계회의는 GSM 통신 기술과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제협력기구 GSMA(GSM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GSM 국제회의 겸 전시회로서 모바일 산업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세계적인 행사이다. 보다폰, 노키아, 삼성전자 등 세계 1300 여 개의 글로벌 업체들이 참가하여 차세대 방송통신기술, 최첨단 모바일기기, 모바일 솔루션, 칩셋 솔루션 등 다양한 모바일 제품들을 공개한다.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3GSM을 통해 유럽지역에서 모바일 방송 표준으로 부각되고 있는 DVB-H 방송을 지원하는 thinDVB-H 미들웨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유럽 현지의 DVB-H 방송신호를 송출 받아 모바일 단말을 통해 시연할 예정이다. DVB-H 방송에 필요한 프로토콜(FLUTE), 채널부가정보를 담은 ESG, 코덱, A/V플레이어 등 DVB-H 미들웨어의 모든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주요 칩 벤더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용 멀티미디어 칩의 설계기간을 단축시키고, 성능향상을 꾀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통합코덱 하드웨어 IP(반도체 설계자산)도 함께 시연한다. 씬멀티미디어가 공개하는 제품은 H.264 디코더와 VC-1디코더를 최적의 효율로 통합한 제너시스 II (Genesis II)와 H.263, H.264, MPEG-4 코덱 및 VC-1 디코더 등 대부분의 코덱을 통합한 엑소더스(Exodus). 이들 제품은 소프트웨어 코덱 분야에서 오랫동안 업계를 선도한 씬멀티미디어의 비디오 코덱의 노하우가 축적되어 낮은 소비전력과 안정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3GSM 기간 중 미국이나 유럽에 본사를 둔 10여 개 글로벌 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갖기로 했다. 파트너 관계형성이나 단순한 제품홍보를 넘어서 가시적인 수출성과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씬멀티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3GSM World Congress 2007을 계기로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더욱 늘어나게 될 것”이라면서 관련 솔루션 제품의 해외수출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웹사이트: http://www.thinmultimedia.co.kr
연락처
씬멀티미디어 홍보팀유연상 팀장 02-536-2840 (391)
-
2008년 3월 31일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