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멀티미디어, ‘3GSM’ 발판으로 모바일 솔루션 유럽시장 공략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멀티미디어 전문 기업 씬멀티미디어(대표 데이비드 김, www.thinmultimedia.co.kr)는 12일부터 1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3GSM 세계회의 (3GSM World Congress 200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3GSM 세계회의는 GSM 통신 기술과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제협력기구 GSMA(GSM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GSM 국제회의 겸 전시회로서 모바일 산업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세계적인 행사이다. 보다폰, 노키아, 삼성전자 등 세계 1300 여 개의 글로벌 업체들이 참가하여 차세대 방송통신기술, 최첨단 모바일기기, 모바일 솔루션, 칩셋 솔루션 등 다양한 모바일 제품들을 공개한다.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3GSM을 통해 유럽지역에서 모바일 방송 표준으로 부각되고 있는 DVB-H 방송을 지원하는 thinDVB-H 미들웨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유럽 현지의 DVB-H 방송신호를 송출 받아 모바일 단말을 통해 시연할 예정이다. DVB-H 방송에 필요한 프로토콜(FLUTE), 채널부가정보를 담은 ESG, 코덱, A/V플레이어 등 DVB-H 미들웨어의 모든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주요 칩 벤더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용 멀티미디어 칩의 설계기간을 단축시키고, 성능향상을 꾀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통합코덱 하드웨어 IP(반도체 설계자산)도 함께 시연한다. 씬멀티미디어가 공개하는 제품은 H.264 디코더와 VC-1디코더를 최적의 효율로 통합한 제너시스 II (Genesis II)와 H.263, H.264, MPEG-4 코덱 및 VC-1 디코더 등 대부분의 코덱을 통합한 엑소더스(Exodus). 이들 제품은 소프트웨어 코덱 분야에서 오랫동안 업계를 선도한 씬멀티미디어의 비디오 코덱의 노하우가 축적되어 낮은 소비전력과 안정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3GSM 기간 중 미국이나 유럽에 본사를 둔 10여 개 글로벌 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갖기로 했다. 파트너 관계형성이나 단순한 제품홍보를 넘어서 가시적인 수출성과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씬멀티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3GSM World Congress 2007을 계기로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더욱 늘어나게 될 것”이라면서 관련 솔루션 제품의 해외수출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웹사이트: http://www.thinmultimedia.co.kr

연락처

씬멀티미디어 홍보팀유연상 팀장 02-536-2840 (3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