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CJ케이블넷에 HD셋톱박스 국내 첫 공급

뉴스 제공
휴맥스 코스닥 115160
2007-02-07 09:00
성남--(뉴스와이어)--디지털 가전기업 휴맥스(대표:변대규/www.humaxdigital.com )가 MPEG4/H.264기반 HD케이블 셋톱박스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하여 오는 상반기부터 케이블 방송사업자인 CJ케이블넷(대표:이관훈/ www.cjcablenet.co.kr)에 공급하게 된다고 7일 밝혔다. 계약은 이달 중 체결할 예정이다.

휴맥스가 공급하는 HD셋톱박스(모델명:OC-5000/사진유첨)는 국내에서는 처음 서비스되는 MPEG4기반으로, 기존 SD보다 동영상 압축기술이 뛰어나 고화질의 다양하고 풍부한 HD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J케이블넷은 금년 중순부터 한달 간 시험 방송 후, 8월부터 본 방송을 시작 할 예정이다.

이번 휴맥스의 HD케이블 셋톱박스의 공급의의로는, 국내 케이블방송사업자들이 기존 SD방송에서 HD방송으로 전환을 시작하고 있는 시점에서 HD콘텐츠를 제대로 구현해 줄 수 있는 셋톱박스를 국내 처음으로 공급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휴맥스는 국내 유일의 위성방송사업자인 스카이라이프에도 국내 첫 위성 방송용 HD셋톱박스를 올 하반기부터 공급하게 하게 됨에 따라 국내 HD 위성 및 케이블 방송시장을 모두 주도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한편, CJ케이블넷은 2000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규모의 케이블 방송사업자로 현재 11만 2천가구에 디지털 케이블방송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휴맥스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CJ케이블넷에 SD급 셋톱박스(모델명:OC-2500)를 공급하는 등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umaxdigital.com

연락처

휴맥스 PR팀 장세찬 부장 031-600-60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