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다(最多) 졸업자 배출하는 2006학년도 학위수여식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김수지)은 2월 3일(토) 서울 본교 신일캠퍼스 체육관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처음으로 2006학년도 학사 학위 수여식을 가진다.

지난 2000년 12월에 개교한 서울사이버대학은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역대 최다(最多) 졸업생인 1,486명을 한번에 배출한다.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졸업하는 학생 중에는 시간과 공간 제약이 없어 ‘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대학’인 만큼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교수, 주부, 영화배우 등 각양각색 직종의 졸업생들이 눈에 띈다. 그 외에도 졸업식에 참여하지 못하는 100여명의 국외 거주 졸업생들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전세계에 생중계하는 온라인 졸업식도 준비했다.

영화배우 권오중씨(사회복지학과)는 교내 학업성적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학업에 충실하면서 이번 졸업과 함께 사회복지사 자격증까지 얻게 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대 의과대학 박재형 교수(사회복지학과), 가톨릭대 박현숙 교수(노인복지학과), 적십자 간호대 강윤숙 교수(사회복지학과) 등 교육 현직에서 일을 하면서 평생교육을 실천하는 졸업생들도 볼 수 있다.

김수지 서울사이버대학 총장은 “서울사이버대학은 원격대학 제도 도입과 함께 설립되어 성인학습자에게 고등교육 및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양성과 평생교육의 기회 확대를 목표로 둔 교육과정을 통해 현재까지 3천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원격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면서, “이번 다수의 졸업생 배출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사이버대학교 중 선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서 현대인들이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최다(最多) 졸업생 배출을 기념해 정원식 전 국무총리(현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이사장), 조완규 전 교육부장관(현 한국바이오산업협회장), 라르스 바리외(Lars Vargo) 주한 스웨덴대사 등 명사들이 참석한다.

웹사이트: http://www.iscu.ac.kr

연락처

서울사이버대학교 구국모 홍보팀장 02-944-5264 016-492-0923
조인스닷컴 광고마케팅팀 백영훈 팀장 02-2116-2128 011-9950-35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