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내 손 잡아” ...학교 폭력, 이제 청소년이 나선다
그 동안 학교 폭력에 대한 사회의 관심은 높아지고 학교 폭력에 대처하기 위한 여러 방안들이 마련되었지만, 그 초점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폭력 수치 줄이기나 가해 학생 처벌 방안 등 학교 폭력의 결과에 대한 대처 방안이 거의 대부분 이었다. 실상 학교 폭력의 가장 큰 피해자인 학생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 안에서 방법을 찾으려는 시도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금번 로이월드에서 실시하는 학교 폭력 근절 캠페인의 주체는 청소년 이다. 청소년들끼리 학교폭력에 대한 감정을 토로하고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하고 원인이 무엇인지 가장 효과적인 대안은 무엇인지 청소년 스스로 답을 찾도록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폭력 근절 캠페인은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10만인 서명 운동]을 필두로 폭력 예방 카툰, 학교 폭력 대체 방안 제시, 마음의 벽 허물기 등으로 진행된다.
“친구야! 내 손 잡아!”라는 캠페인 명에서 알 수 있듯이 청소년 스스로 학교 폭력에 피해학생을 지켜 주는 것은 물론 가해 학생에 대한 비난이 아닌 그들 또한 학교 폭력의 또 다른 피해자라는 것을 인식 시키고 서로의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는 학생들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고 로이월드 관계자는 전했다.
로이월드에서 최근 실시한 학교 폭력에 관한 설문 조사에서 약 29,000명의 참여 학생 중 15%의 학생들이 학교 폭력을 직접 경험해 봤다고 응답했다.
어느 고민 상담 글에서 “단지 내성적이라는 이유로 때리는 친구들이 무서워 학교에 가기가 두렵다. 도움의 손길을 바라지만 또 다른 괴롭힘이 무서워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라고 말한 학생이 이 번 캠페인을 계기로 “나를 지켜 주는 든든한 친구들이 있는 학교가 즐겁다.학교에 가면 모든 친구들이 웃고 행복하다” 라는 글을 올릴 수 있도록 소원해 본다.
[캠페인 정보]
주제 :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 “친구야! 내 손 잡아”
URL : http://www.roiworld.com/comm/campaign/0702/index.asp
캠페인 기간 : 2/1 - 2/28
[설문 정보]
참여 인원 : 29,494명
설문 기간 : 2007.01.26 ~ 2007.02.02
설문 종류 : 학교폭력! 경험해 보셨어요?
4지선다형
설문 결과 : 1. 경험해 본 적 없다. 85.1% (25,099표)
2. 1~2회정도 경험했다. 9.6% (2,840표)
3. 3~5회정도 경험했다. 1.6% (480표)
4. 정기적인 괴롭힘을 당해봤다. 1.8% (527표)
5. 지금도 학교폭력에 시달리고 있다. 1.9% (548표)
윌메이크 개요
윌메이크는 2002년 창사 이래 로이월드(www.roiworld.com)와 함께 청소년 문화기업을 지향해 왔다. 컨텐츠와 브랜드 수출에 따라 새로이 런칭한 티니야는 청소년10대를 의미하는 'Teen'에서 따온 이름이며, 대한민국 10대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겠다는 윌메이크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한다.티니야는 기존 로이월드의 간판 서비스이던 작가UCC, 스타, 패션게임, 커뮤니티, 각종 온라인게임 등등 모든 서비스를 그대로 이어받아 진행하여 회원의 불편함은 전혀 없도록 하였다. 또한 사이트 구성을 보다 쉽게 하고, 무료동영상 및 강화된 스타 서비스로 10대 회원의 더 많은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tiniya.com
연락처
(주)로이월드 전략사업팀 김지현 , 02-2026-3088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