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PDF 신문보기와 스크랩 리포팅이 가능한 News-Viewer1.0 출시

서울--(뉴스와이어)--PDF솔루션 전문업체 유니닥스(대표 정기태 www.unidocs.co.kr)는 신문지면과 똑 같은 PDF 신문보기와 함께 스크랩 리포팅이 가능한 News-Viewer1.0을 출시, 한겨레신문사(http://pdf.hani.co.kr)에 구축하여 ‘지면 PDF’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News-Viewer1.0은 기존 PDF 신문보기와 달리 하루치 신문 모두를 뉴스 전용뷰어를 통해 열람할 수 있는 편리성과 기사 별로 스크랩 및 저장,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기사 별 별도의 PDF로 따로 분리 시킬 수가 있으며, 스크랩데이터에 XML 정보를 저장하여 고객의 원하는 형태의 다양한 분류 별 관리가 가능하다. 스크랩 및 저장 파일은 이미지 파일이 아닌 PDF 파일로 기사의 원본성을 유지하면서 활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이 스크랩한 기사는 언제든 웹사이트에서 열람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지면기사 전체를 검색할 수 있다.

유니닥스는 언론사와 전략적인 파트너 관계를 맺고 구축한 PDF신문 서비스는 뉴스 콘텐츠의 생성과 수집 그리고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고 뉴스 콘텐츠 수익모델 창출에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유니닥스는 뉴스 콘텐츠 저작권자의 요구를 수용해 기능이 개선된 News-Viewer 2.0을 2월경 출시하고, 서비스 대상 신문사를 확대하는 한편 뉴스 콘텐츠 저작권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유통 및 판매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4월경에는 자체적으로 News-zone 서비스를 운영하여 WebBook, POD 등 다양한 PDF뉴스 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서비스 할 예정이다.

유니닥스 개요
유니닥스(주)는 과거 전자문서가 업무 환경 등에서 사용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관찰하고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넘쳐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부터 작성된 각종 전자문서들의 교환 시에 발생한 열람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등장한 것이 PDF파일 포맷입니다. 유니닥스(주)는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이 PDF에 주목하였으며 국내 환경에 적용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 최초로 한글을 처리 가능한 PDF 변환 드라이버인 ezPDF Builder 제품군을 소개하며 본격적인 PDF 시장을 열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docs.co.kr

연락처

유니닥스 최윤희 과장 02-715-6622 011-9870-6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