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유네스코 한-호 지구촌이해 영어교사 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경기도 교육청은 2007년 1월 8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이천에 있는 유네스코평화센터에서 제5회 유네스코 한-호 지구촌이해 영어교사캠프(Korea-Australia English Teachers' Camp for Global Understanding)를 개최한다.

이 캠프는 한국과 호주 영어 교사들이 영어수업과 문화활동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영어교수법을 교류.개발하고 상호 문화이해를 증진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경기도 교육청과 공동으로 2003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경기도 지역에서 선발된 초중고 영어교사 100명과 남호주(South Australia) 교육청이 선발한 호주 교사 및 교육전문가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어수업, 영어교수법 수업 및 한국-호주 간 문화교류활동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양국 교사들이 가진 정보를 교환하며 함께 배우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는 남호주 교사와 교육전문가들은 공연 <점프> 관람, 창덕궁 및 국립중앙박물관 방문, 한국교사 가정 홈스테이 등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한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들러 양국의 교육에 대해 토론시간을 갖는다.

웹사이트: http://www.unesco.or.kr

연락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기획실 강상규 02-755-11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