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10주년 엠블렘 및 슬로건 발표

수원--(뉴스와이어)--올해로 설립 10주년 맞은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0년을 성찰하고, 새로운 10년의 꿈과 비전을 형상화하기 위한 의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12월 한 달여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엠블렘과 슬로건 현상공모를 실시했다.

그 결과 엠블렘 63건, 슬로건 766건으로 총 829건이 접수되는 등 전국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재단은 자체 심의를 거쳐 ▲엠블렘은 “문화와 예술을 나무로 표현하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아 재단의 사랑을 더욱 펼쳐 나가길 기원”하는 의미를 구성한 박춘석씨(서울 양재동)의 작품을 선정했고,

▲슬로건은 “재단이 설립된 지 10년이 흘렀다는 의미와 문화예술인들의 상상을 이뤄줄 수 있는 든든한 후원자”라는 의미를 구성한 엄향용씨(진주시 상대 동)의 “10살의 상상 스폰서”를 최종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이외 엠블렘 가작으로 허은경씨와 박선영씨의 작품, 슬로건 가작으로 이재문씨와 김재왕씨의 작품을 각각 선정하였다.

이번 엠블렘 당선작에 대한 상금은 500만원 가작 2편은 100만원, 슬로건의 경우 당선작은 상금 100만원 가작 2편은 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향후 재단은 선정된 작품에 대해 당선자와 협의 후 작품의 기획과 의도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이미지와 로고로 재구성하여 2007년 10주년 기념사업의 각종 홍보와 발간물에 활용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개요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문화 정체성 탐구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하고 경기도의 문화 비전을 만들기 위하여 1997년 7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이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문화예술 향수·참여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개발 및 문화예술 교육, 문화유산의 발굴 및 보존 등 건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경기도민의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ggcf.or.kr

연락처

기획협력팀 원준호 대리 031)231-72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