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드림 , 신개념 UCC 사이트 ‘앤유’ 오픈
하나포스닷컴을 운영하는 하나로드림(사장 김윤호)은 세상을 바꾸는 우리들의 이야기 ‘앤유(www.andu.com)’ 사이트의 베타 버전을 신규 오픈하고, 본격적인 UCC 서비스 준비에 착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앤유는 그리고 너, 그리고 UCC 등 다양한 어원적 확장성을 가지는 ‘&U’를 지칭하는 말. 기존의 단순 놀이 위주의 UCC 사이트를 뛰어넘어, UCC 제공자와 뷰어 두 그룹의 욕구를 근본적으로 만족시켜주는 새로운 개념의 新 UCC 서비스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앤유의 가장 큰 특징은 앤유 내부는 물론, 외부 사이트로 퍼져나가 보여진 모든 조회수와 인기도까지 꼬리에 꼬리를 물고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것에서 출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이 직접 제작하거나 올린 동영상 UCC가 네티즌들에게 어느 정도 호응을 얻고 있는지를 다양한 지표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앤유를 통해 UCC가 확산되는 모든 일련의 과정이 정확한 통계 수치들로 보여져 지금 현재 인터넷 상에 어떤 UCC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지 실시간 현황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동영상이 앤유 사이트 내에서 조회수 1만건, 네이버에서 2만건, 기타 각종 사이트에서 3만건을 기록했을 때 해당 동영상의 조회수는 총 5만건이 플레이된 것으로 통합되어 확인된다.
기타, UCC를 웹하드에 저장하고, 원본을 공유하는 등 UCC 시장 활성화에 필요한 부가적 기능도 다양하게 지원된다.
앤유는 이와 같이 UCC를 올리고, 퍼가고, 보관하고, 공유하는, 모든 것이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가능한 속성을 기반으로, UCC 시장에 새로운 개념을 던져 줄 비즈니스 모델을 2007년 2월 경 정식 런칭할 계획이다.
앤유는 웹과 어플리케이션이 융복합된 새로운 개념의 UCC 서비스이기도 하다. 웹사이트에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에서나 ‘앤유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웹하드나 원격지 컴퓨터, PDA, PMP 등에 저장된 동영상 UCC를 앤유 사이트로 바로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환경을 지원한다. 또, ‘앤유 매니저’ 내의 오픈폴더 기능을 이용하면, 재생 시간 제한 없는 UCC 파일을 올릴 수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앤유는 런칭 기념 이벤트로 하나TV와 함께하는 UCC 콘테스트를 2007년 1월 12일(금)까지 진행한다. 무한지식인, 무한재미, 무한감동 3개의 테마에 맞는 영상물을 올리는 응모자 중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추천을 많이 받은 UCC가 수상작으로 선정되어 총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작은 ‘하나TV’에도 소개될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타 사이트로 앤유의 UCC 콘텐츠를 많이 퍼가는 펌질 고수에게 캠코더, PMP 등을 선물로 주고, 동영상을 찍을 장비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캠코더를 빌려주는 대여 이벤트까지 재미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hanafos.com
연락처
하나로드림 사업전략팀 이희정 과장 02-6411-2431 011-383-5539
PR대행사 미디컴 신서영 대리 02-365-8344 016-209-6561 류건희 대리 02-365-8344 011-9537-1358
-
2010년 1월 12일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