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생각’, 애니메이션으로 본다
바둑TV의 연간 캠페인 ‘생각의 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되는 <바둑생각>은 바둑을 일상생활과 접목해 일상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표현할 예정. 소박하지만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를 바둑에 빗대어 기성세대 뿐 아니라 2035세대도 동감하고 바둑에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14일(목) 방송되는 바둑생각 1편은 아버지와 아들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 나이가 들어갈수록 약해지는 아버지와 아버지보다 앞서 나가는 아들, 그런 아버지를 바라보는 아들의 마음을 바둑의 사석(바둑에서 상대편에게 죽은 돌)으로 표현했다. 2편은 남녀간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바둑으로 풀어내고, 3편은 두 할아버지의 우정을 이야기한다. 앞으로 바둑TV는 총 10편의 ‘바둑생각’을 주요 프로그램 중간중간 짧은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바둑생각>의 제작을 맡은 박광수씨는 “바둑은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한다. 바둑을 잘 모르더라도 충분히 감동과 여운을 남길 수 있는 만화가 될 것이다. 바둑만화를 통해 삶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캠페인 참여 동기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onmedia.co.kr
연락처
바둑TV 전략사업팀 김익현 031-789-1121 019-319-70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