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크리스마스 선물 트랜드가 변하고 있다
올 크리스마스에 사용할 비용으로는 1인당 1위로 “11~19만원 - 34%”, 2위 ‘5~10만원- 28%’, 3위 ‘20~29만원 - 17%’, 4위 ‘30~39만원- 12%’ 등의 순으로 나왔다. (이유로는 경제적인 부담이 있긴 하나 크리스마스가 2박 3일로 길어지기 때문에 여행, 파티, 이벤트 등을 통해 기억이 남는 추억을 만들겠다는 이유 때문이다.)
크리스마스에 가장 먹고 싶은 음식과 술로는 1위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와 와인- 17%”, 2위 “과일 케익과 칵테일- 14%” 3위 “신선한 스페셜 스시 모음과 사케- 12%” 4위 “불도장과 고량주 - 9%” 5위 “해물 스파게티와 맥주 - 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이유-평소에 쉽게 먹을 수 없었던 음식들을 크리스마스라는 기회에 먹으려는 경향)
크리스마스에 가장 함께하고 싶은 연예인으로 남자 부분에 1위 비, 2위 유재석, 3위 송일국, 4위 이병현, 5위 송승현 순위였고, 여자 연예인으로는 1위 하지원, 2위 이효리, 3위 한예슬 4위 김태희 5위 전지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고마운 분들께 크리스마스 카드는 몇 장을 보낼 계획인가? 에 대해서는 1위로 “5~10장 - 38%”, 3위 “1 ~ 4장 -17%”, 4위 “11 ~ 15장- 14%”, 5위 16~20 장 - 7%” 순으로 나타났다. 이 부분에서 특이 할만한 것은 2위에 기타 사항으로 핸드폰 문자 메시지와 인터넷 메일이 23%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특이 할 만한 사항 - (이유- 이는 점차 디지털화가 되고 있는 젊은 이들의 풍속도를 느낄 수 있게 하는 특징적인 부분으로 부각되었다.)
또한 크리스마스까지 현실적으로 꼭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는 1위에 ‘인간적인 유대감 관리 18% - 인적 관리, 인간성 회복’, 2위에 ‘건강관리 12% - 금연, 다이어트’, 3위에는 ‘업무 목표달성11%- 인센티브 관리’ 4위에는 “재테크 8%” 등으로 조사가 나왔다. - (이유: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인간적인 관계 개선의 중요성 대두)
이번 설문을 실시한 아워홈의 관계자는 “젊은 직장인이 생각하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정보를 통해 기업이나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 다가가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설문은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개요
아워홈은 지난 2000년 LG유통 내 FS사업부에서 분리, 독립한 회사이다. FS사업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식재,외식,식품제조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분리 당시인 2000년 매출 2400억원에서 2003년에는 4400억원으로 3년 만에 두 배에 가까운 급성장을 이뤘다.
웹사이트: http://www.ourhome.co.kr
연락처
아워홈 홍보팀 김민정 2175-4138 011-9163-3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