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건설, 국산신기술(KT마크) 획득
동 기술은 코오롱건설 기술연구소가 1997년부터 연구한 것으로 핵심기술인 고강도중공사분리막은 코오롱 중앙기술원의 멤브레인 연구실과 2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했다.
현재 국내 하폐수처리의 대표적인 공법인 활성슬러지법은 슬러지의 침전성에 크게 영향을 받는 단점이 있어 분리막 침지형 폐수처리 공정이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의 중공사 침지형 분리막을 이용한 폐수처리공정은 중공사의 훼손으로 인한 처리수질 악화, 분리막의 유지관리가 어려웠으나, 본 신기술은 ‘고강도중공사분리막’을 적용해 분리막의 훼손문제를 해결하고 오염이 집중적으로 발생되는 부위에 T자형 공기세정노즐을 설치해 오염을 방지했다.
코오롱건설은 향후 이러한 분리막관련기술을 성장 잠재력이 큰 정수처리, 하수처리수의 재이용, 대형건물 및 아파트의 중수도처리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며, 국내 하수고도처리시장에서 대표적인 공법으로 자리잡은 NPR공법과 함께 국내 환경사업분야의 기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 중공사 : 빨대처럼 가운데가 비어있는 실. 중공사 다발을 묶어서 만든게 모듈.
* 고강도 중공사 : 인장강도(잡아 당겨서 끊어지지 않고 버티는 강도)가 높아 볼링공 정도의 무게도 견딤.
* 활성슬러지 공법 : 폭기조에서 공기를 공급해 미생물이 성장하면서 유기물, 질소 등을 분해하여 제거하고 침전조에서 처리수와 미생물을 고액분리하여 처리수는 내보내고 미생물은 다시 폭기조로 반송되는 형태의 폐수처리법
* 슬러지 : 하수처리 또는 정수 과정에서 생긴 침전물
코오롱글로벌 개요
코오롱글로벌의 건설 부문은 건축, 토목, 주택, 신재생 에너지, 환경, 플랜트, SOC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주택 개발 사업, 모듈러 주택 등으로의 영역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풍력 발전, 수소 에너지, 수처리 등 친환경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내며 건설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longlobal.com
연락처
김민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