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독감에서 우리 아이 지키기
주변에서는 부쩍 콜록 콜록 하며 감기에 걸려 앓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한데 요즘 감기에 걸렸다면 그것이 단순한 감기가 아닌 ‘독감’인지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겠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일종 혹은 감기가 심해지는 것 정도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독감과 감기는 엄연히 다르다.
각각 영어로 독감은 인플루엔자(influenza)라고 하고 감기는 콜드(cold)라고 하는데 독감은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발열성 질환으로, 매년 겨울에 유행한다.
11월부터 보통 5~6주의 유행 기간을 거치는데 약 10~40%의 사람들이 감염되며, 가장 흔한 증상의 예는 발열, 콧물, 기침, 코막힘, 두통 등이 있고, 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환으로 번질 경우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65세 이상의 노인이나 6개월에서 23개월까지의 소아, 만성질환자와 임신부 등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아이들에게는 독감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수칙에 대해 사전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이러한 독감의 예방에 있어 더욱 중요한 것은 규칙적이고 건전한 생활을 하며 유행시기엔 사람이 밀집된 곳을 피하거나 외출 후 손발을 깨끗하게 닦고 양치질을 하는 등 간단한 수칙을 지키는 것이다.
특히, 아이들이 씨제이 라이온의 항균 핸드솝 ‘아이!깨끗해’를 사용한다면 풍성한 거품과 깔끔한 세정 느낌으로 즐겁게 손 씻는 바른 습관을 들일 수 있을 것이다.
그밖에, 질병관리본부가 충고하는 독감 예방 생활습관은 다음과 같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등으로 입을 가리고 한다.
- 기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한다.
- 자주 손을 씻는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킨다.
-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예방접종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 독감이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다.
(관련문의: 질병관리본부)
웹사이트: http://www.cjlion.net
연락처
♣ 보도자료 문의 :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즈 컨설턴츠
유심온 대리 011-687-06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