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포털시스템(SSEM) 회원 5만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홍승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수·학습 지원사이트 서울교육포털시스템(www.ssem.or.kr 이하 SSEM)이 2006. 10. 19(목) 회원 50,000명을 돌파하였다. 이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소속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학생 학력신장을 목표로 2004년 3월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산하 교수학습지원센터에 SSEM을 구축한 이후 2년 6개월여 만의 성과이며 전체 교원 75,000명의 67%에 이르는 수치이다.

SSEM은 수업자료, 재량활동 및 특별활동 자료, 장학자료, 연구자료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우수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블로그, SMS 등 부가서비스와 자매사이트를 통하여 교원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SSEM 활용의 활성화를 위하여 학교 방문 연수를 담당하는 「센터알림이」제도와 「맞춤수업 활용사례 발표대회」, 「블로그 경진대회」 등을 실시하고 있는데, 회원 5만명 돌파는 이러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SSEM에서는 전국공유체제를 통하여 중앙 및 시도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SSEM과 연동되는 학교 홈페이지인 학교교수학습도움센터가 300여개 학교에 보급되어 있는데, 여기서는 SSEM이나 중앙교수학습센터의 자료를 직접 다운로드하기도 하고 우수 자료를 SSEM에 직접 업로드할 수도 있다. 이러한 편리한 자료 연동 및 공유체제 역시 SSEM 이용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요인의 하나로 평가된다.

한편 SSEM은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2006. 10. 18(수) 개통한 「e-평가 문제은행」은 SSEM의 평가 전문 사이트로서 교원 평가전문성 신장 및 학교 학습평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준비 중인 「정보화 자율원격연수」 시스템이 개통되면 기존의 「ICT활용능력측정」시스템과 더불어 교원 ICT 소양 제고와 교수학습자료 제작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SSEM의 서비스 체계를 수요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편함으로써 회원의 만족도 및 교수학습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첫째, 사이트의 메뉴와 기능을 개선하여 회원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둘째, SSEM을 중심으로 서울 교육관련 홈페이지를 연결함으로써 교육정보의 손쉬운 활용을 도모하며 , 셋째, 이용자에 대한 적극적인 자료 제공 및 홍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성능 개선 및 서비스 활성화를 바탕으로 서울교육포털시스템은 교사들의 수업방법 개선은 물론 서울 학생 학력신장의 든든한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최영규 02-2230-8507, 010-2298-628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