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2일 제11회 공주아시아1인극제 개막
역사와 문화의 고장 공주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아시아 1인극제에서는 일본(연극, 죽순춤), 대만(무용), 중국(인형극, 변검), 말레이시아(인형극), 네팔(연극)등의 다양한 1인극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줄타기, 평산소놀음굿, 서산박첨지놀이, 꼭두각시놀음, 연극 녹두장군, 백제기악탈과 인형극등의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공연기간 : 2006년 9월 22일~24일(3일간)
공연장소 : 공주민속극박물관
(야외극장 돌모루당, 천막극장, 잔디마당)
관 람 료 : 일반 10,000원 청소년 6,000원 - 1일 관람 기준
(충남사랑티켓 사용가능, 사랑티켓 사용시 관람료의 50% 할인가로 관람가능)
4 ~ 7세 어린이 무료관람
공연문의 : 041-855-4933 www.kfdm.net
e-mail : folkdrama@hanmail.net
http://blog.naver.com/kfdm
11회를 맞이하는 아시아1인극제,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
아시아 공연 예술의 흐름 제시와 세계 공연 예술의 대안으로 출발한 아시아 1인극제가 11회를 맞이하였다. 아시아는 서구와는 다른 독창적이고도 자연 친화적인 문화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문화를 보존하고 전승하는데 있어서는 소홀했다. 이런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하여 아시아1인극제는 연극이라는 매개체로 아시아인들의 상호교류를 통해 아시아만의 독창적인 문화들을 널리 알리고 보존하는데 힘써왔다. 이번 11회 아시아1인극제는 예년보다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전통문화와 해외문화 체험의 장. 통일과 평화에 대한 교육의 장
금년 아시아1인극제에서는 우리나라와 아시아 24개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집니다. 특히 영화 ‘왕의남자’에서 소개된 줄타기의 전승자인 남사당놀이 이수자 권원태 선생의 공연도 펼쳐져 전통문화와 해외문화 체험의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1인극제는 ‘남북 통일과 아시아 평화 마당’이라는 주제로 펼쳐져 청소년에게 통일과 평화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인형동산과 민속 체험마당이 준비되어 있어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청소년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풍요로운 가을, 풍요로운 문화 체험, 어린이 많의 특권!! 다양한 공연을 무료로 보자!
아시아1인극제에 마련된 다양한 인형극과 전통공연을 4세~7세 의 어린이들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특히 오전 10시 ~ 12시 사이 공연들은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고 친근한 이미지로 받아들일 수 있는 인형극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imaji.net
연락처
공주민속극박물관 사무팀장 김정열 041-855-4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