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최초의 리플릿 스타일 지도 제작, 휴대 및 보관 편리
인천항만공사(IPA·사장 서정호)는 30일 인천항과 관련된 각종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리플릿 형태의 인천항 지도를 새롭게 제작, 배포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인천항 지도는 여러 차례 제작됐으나 리플릿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게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플릿 지도는 손바닥보다 조금 큰 가로 10㎝, 세로 22㎝ 크기로 한 손에 잡힐 정도로 휴대가 간편하다. 하지만 펼쳤을 때는 A3 용지보다 더 큰 크기로 확장된다.
크기는 작지만 담겨 있는 정보는 알차다. 한쪽 면 전체에 인천항 전체 지도 1개와 인천신항, 북항, 내항·남항 등 4개의 지도가 담겨 있다. 반대쪽 면에는 카페리 항로를 비롯한 인천항 정기운항표가 모두 수록된 것을 비롯해 인천항의 각 부두별 처리 품목과 특징 등을 사진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한 지난해 인천항 물동량 처리 실적 통계와 함께 인천항 개발 계획도 자세하게 소개돼 있다. 또한 관련 기관 연락처도 담겨 있어 인천항 가이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한글과 영문판으로 각각 1,000부가 제작된 리플릿 지도는 인천항만공사를 방문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홍보 마케팅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조만간 중국어판도 제작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정호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인천항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가 없어 불편하다는 지적에 따라 이번에 새롭게 리플릿 방식으로 제작하게 됐다”며 “휴대가 간편해 인천항과 관련된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개요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개발, 관리·운영하는 공기업으로 2005년 설립됐다. 그간 부두와 배후물류단지 등 항만 인프라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고 항로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면서 항만건설과 운영 면에서 인천항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끌었다. 인천항을 환서해권의 물류중심항만, 동북아 대표 해양관광메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cpa.or.kr
연락처
강여진 마케팅팀 주임 032-890-8184
경영전략팀 함용일 032-890-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