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멀티미디어, 미국 현지에 휴대폰으로 메이저리그 서비스 제공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MLB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메이저리그 모바일 서비스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MLB Advanced Media(www.mlb.com)와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2년간 독점적으로 컨텐츠 제공 및 운영을 맡게 되었다. 특히 미국의 3대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에 해당하는 스프린트와 연계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미국 전역에서 대략 4800만 명 정도의 휴대폰 사용자들이 MLB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에 씬멀티미디어가 미국 전역에 제공하는 MLB 모바일 서비스는 MLB Radio, Gameday Audio, Audio Recap 등 세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MLB Radio 서비스는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MLB관련 소식들을 접할 수 있고, Gameday Audio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경기의 중계를 들을 수 있으며, Audio Recap에서는 경기 후에 경기결과, 대진표, 팀간 전력비교 등 요약된 정보들을 접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월 5달러 99센트.
현재 제공되는 MLB 서비스는 휴대폰 기반 라디오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향후에는 본격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버라이즌, 알텔(Alltel) 등 여타 주요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들에게도 MLB 모바일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씬멀티미디어는 최근 미국의 IT 전문지인 레드헤링(Red Herring)이 선정한 “아시아 100대 유망 기술기업”의 최종후보 200대 기업에 들 정도로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DVB-H, T-DMB, S-DMB 등 모바일 TV 플랫폼을 모두 갖추고 있고, 각종 휴대폰 단말기의 적용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서 모바일 TV 시장의 성장과 함께 크게 성장할 기업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씬멀티미디어 관계자는 “미국 전역에 최고의 인기 컨텐츠인 MLB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면서 “한국에서 인정받은 모바일 멀티미디어 구현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의 휴대폰 사용자들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웹사이트: http://www.thinmultimedia.co.kr
연락처
씬멀티미디어 유연상 과장 02-536-2840 (391)
-
2008년 3월 31일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