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관심사를 자동으로 찾아드립니다’...올블로그, 플래닛 서비스 발표
인터넷 업체 A사에 다니는 박모씨는 최근 올블로그에서 보고 싶은 영화인 ‘괴물’과 관련된 글을 몇 개 읽고 업무에 필요한 인터넷 동향 몇 가지를 파악하였고 그 중 수준 높은 블로거의 글에는 높은 점수를 주기도 하였다. 이후에 박씨가 자신의 올블로그 플래닛에 접속하고선 깜짝 놀라고야 말았다. 박씨는 영화 ‘괴물’, 그리고 ‘구글’, ‘네이버’등 인터넷 업체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었다는 사실과 함께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관련 정보가 가득 제공되고 있었던 것.
올블로그 서비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진중 부사장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만이 블로깅이 아니라 누구의 블로그에서 어떤 글을 읽고, 무슨 평가를 내렸는가 까지도 전부 블로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블로그 서비스들이 글을 쓰기 위한 기능들 중심이었다면 플래닛 서비스는 그 외의 블로깅을 위한 툴이다"라고 밝혔다.
자신의 블로그가 없는 이용자이더라도 올블로그에 등록만 함으로써 자신의 플래닛이 생겨나며 플래닛을 통해 평소 관심 있던 블로그의 최근 글을 바로 받아보거나 태그, 트랙백 모임 등을 지정해서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모든 활동들을 올블로그에서 자동적으로 분석해서 개인의 최근 관심사를 효율적으로 보여준다.
※ 올블로그란?
국내 최고의 블로그 메타 서비스로,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블로그를 간단하게 등록함으로써 자신의 글들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블로그 커뮤니티의 생생한 정보를 가장 빨리 볼 수 있어 블로그 커뮤니티의 대변인 역할을 한다.
※ 플래닛 서비스란?
블로그 행성을 탐험 한다는 의미로 여러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며 관심을 가졌던 내용들을 모두 한 곳에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올블로그의 개인화 서비스다. http://planet.allblog.net/[자신의 올블로그 아이디]로 접속하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과거에 평가했던 정보들 까지도 한눈에 다시 찾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ogcocktail.com
연락처
(주)블로그칵테일 김영임팀장 02-940-83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