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경조사비’, 남성은 ‘통신비’ 가장 아까워요

서울--(뉴스와이어)--남녀의 소비지출 항목 중 여성은 육아/자녀교육비에 대한 지출 비중이 높은 반면에 경조사비를 가장 아까워 하고 있으며, 남성은 외식비에 지출을 많이 하면서 통신비(이통요금,인터넷 전용선 등)를 가장 아까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테크포탈 모네타(moneta.co.kr)가 7월25일부터 8월3일까지 성인남녀 네티즌 1,871명을 대상으로 ‘소비지출 항목’ 에 대해 설문조사 한 결과 여성은 ▲ 육아/자녀교육 26.6%(388명)과 ▲ 외식비 24.8%(362명) 가장 많은 지출을 한다고 응답하였으며, 이어 ▲ 문화생활 17.1%(249)명) ▲의복비 10.4%(152명) ▲ 경조사 7.3%(107명) ▲ 차량유지비 5.2%(76명) ▲ 기타 3.8%(56명) ▲ 통신비 3.6%(53명) ▲ 의료 1.0%(14명) 순으로 응답했다

이중에서 여성이 꼽은 ‘가장 아까운 비용’ 은 경조사비라고 34.3%(500명)가 응답했으며, 뒤를 이어 ▲ 외식비 27.5%(400명) ▲ 통신비 13.7%(199명) ▲ 의복비 9.0%(131명) ▲ 차량유지비 6.5%(94명) ▲ 기타 3.2%(47명) ▲ 문화생활비 3.0%(44명) ▲ 의료비 2.3%(34명) ▲ 육아/자녀교육 0.5%(8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남성의 소비지출은 외식비 31.4%(130명) 와 차량유지비 28.3%(117명)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 통신비 11.1%(46명) ▲ 문화생활 10.1%(42명) ▲ 육아/자녀교육 7.7%(32명)과 ▲ 경조사 3.4%(14명) ▲ 기타 3.4%(14명) ▲ 의복비 2.9%(12명) ▲ 의료 1.7%(7명)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가장 아까운 비용’ 을 통신비 35.0%(145명)라고 가장 많이 응답했다. 이어 ▲ 외식비 24.9%(103명) ▲ 차량유지비 16.2%(67명) ▲ 경조사비 12.8%(53명) ▲ 기타 3.4%(14명) ▲ 의복비 3.1%(13명) ▲ 문화생활비 1.9%(8명) ▲ 의료비1.7%(7명) ▲ 육아/자녀교육 1.0%(4명)순이라고 응답했다.

웹사이트: http://paxnet.co.kr

연락처

(주)팍스넷 홍보팀 임윤경 대리, 02-2167-25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