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과내일, 동영상콘텐츠 보안 솔루션출시
최근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DRM의 필요성을 더욱 인식하고 있지만 국내 업체는 대부분 워터마킹 또는 문서보안DRM을 주축으로 하고 있거나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터트러스트의 DRM SDK를 도입해 제품화한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동영상 콘텐츠 보안 분야가 매우 취약한 상태이다.
또한 현재 본격적인 국내외 시장은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인데다 국내 동영상 콘텐츠 보안 업체도 소수에 불과해 솔루션 가격이 고가로 형성되어 있어 중소업체들의 사용장벽은 매우 높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오늘과내일은 금번에 출시한 TT 미디어가드를 통해 녹화방지,다운로드 방지, 동시접속차단등 스트리밍 보안의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어 국내 스트리밍 보안시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과내일의 TT미디어가드는 미디어파일변형등 부가적인 보안장치 없이 URL DRM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사전형(URL)공격형 해킹 방지기술 예방, 콘텐츠 보호 및 안전성 확보 등 신뢰성 있는 미디어서비스를 통하여 빠른 재생과 네트워크 안정을 도와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무단관람/다운로드차단, ID공유차단/동시접속 차단, 무단 관람자 자동 블록킹(시간제약,아이피 차단), 동시접속시 안내 동영상제공 등 철저한 보안기능 외에 무단 관람자 리스트 페이지 검색/ WEB 인터페이스 서버모니터링 및 보안관리지원 등의 모니터링서비스 그리고 관리/로그분석 서비스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과내일 관계자는 콘텐츠사업의 중심인 동영상콘텐츠 DRM분야의 본격적인 수요가 증가하고있는 상황을 미루어 볼 때 매우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판단되며 향후 CDN서비스와 더불어 추가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했다.
웹사이트: http://www.tt.co.kr
연락처
㈜오늘과내일 김효민 이메일 보내기 TEL : 02-6334-0606
-
2008년 2월 26일 1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