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 운영

청원--(뉴스와이어)--한국교원대(총장 박배훈)는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황새와 논’, ‘여성과학자와 함께하는 WISE 과학캠프’, ‘청소년 양서류 캠프’ 등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나라에서 황새복원을 시작한지 10주년을 맞은 황새복원센터(소장 박시룡 생물교육과 교수)는 전국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황새와 논’이라는 주제의 여름방학 캠프를 갖는다.

이 캠프는 2박 3일 일정으로 8월 13일부터 15일과 8월 18일부터 20일 두 차례 열리며,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황새복원 예정지인 청원군 미원면 소재 ‘거북이학교(충북교육청 지정 체험교육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학생들은 미원면 지역의 친환경농업 재배 논에서 다양한 수서생물을 관찰하고, 유기농법에 대해 지역농민과 함께 배울 수 있으며, 황새복원센터에 사육 관리되고 있는 황새를 관찰하고, 기본적인 생태적 특성에 대해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WISE 충북지역센터(센터장 이경화 수학교육과 교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여성과학자와 함께하는 WISE 과학캠프’를 운영한다.

이 과학캠프는 여성과학자들이 멘토로 참가하는 과학 및 수학 실험, 여성과학자 초청 강연, 성격유형과 진로탐색, 미래 여성공학도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 및 수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의 동기를 부여하고,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로 선택을 돕고 있다.

또한 전국의 환경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올 4월부터 전국의 35개 학교에서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환경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는 교원대와 강원대의 양서류연구팀은 8월 1일부터 2일까지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양서류 캠프’를 개최한다.

교원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양서류 캠프에는 다양한 양서류의 실물 관찰, 생물학적인 실험, 개구리 경주게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의 캠프 참여에 관한 내용은 황새복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tork.or.kr), WISE 충북지역센터 홈페이지(http://wise.knue.ac.kr), 양서류 홈페이지(http://www.frogkorea.com)를 통해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nue.ac.kr

연락처

기획연구지원과 신현수 043) 230-34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