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신입직원 채용방식도 혁신 선도
이는 공기업으로서 고용창출 및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이번 신입직원 채용은 “일반경쟁”과 “제한경쟁”으로 구분하여 진행되는데 채용방식의 특징을 보면 종전과 달리 고른 인재 등용, 합리적이고 간소화된 채용절차를 들 수 있다.
학력(종전에는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해당분야 자격소지자) 및 연령제한(종전에는 만27세 이하) 폐지 등 지원 요건을 대폭 완화하여 고른 인재등용이 가능한 기틀 마련
취업 기회가 상대적으로 불리한 지방의 우수인재와 양성평등의 채용목표제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사회적 형평성 및 균형잡힌 인재 선발제도 구축
특히, 장애인 및 의상자(의사자 직계비속 포함)만을 대상으로 한 제한공채(5명 내외)를 실시하여 사회적 약자 계층을 배려하고 사회적 양극화 해소라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금년도 채용은 총 90명 내외 규모로 선발하는데 이중 일반 공채 방식으로 80여명, 제한공채 방식으로 1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 일반경쟁 : 80명 내외 (사무직 20명 내외, 기술직 60명 내외)
* 사무직 : 경영, 행정, 법률
* 기술직 : 토목(일반, 교통), 건축, 전기, 조경, 기계설비, 정보통신(전자통신, 전산)
- 제한경쟁 : 10명 내외
* 전문인력 :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건축사, 환경전문가
* 사회약자 : 장애인, 의상(義傷)자 및 의사(義死)자 직계비속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전형, 최종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 되며, 지원서 접수는 6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한국도로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freeway.co.kr)를 통해 이루어 지며 최종 합격자는 8월중으로 발표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인사가 만사다’ 라는 말처럼 한국도로공사의 놀라운 경영혁신 성과의 출발점은 바로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채용하는데서 부터 출발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도로공사 개요
한국도로공사는 도로의 설치 및 관리,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 교통 발달을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된 공기업이다. 2014년 11월 본사를 경북 김천시로 이전했으며 주요 업무는 고속도로 신설 및 확장, 고속도로 유지 관리, 휴게·편의시설 설치 및 관리, 관련 업무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ex.co.kr/
연락처
인사팀장 이광호 02-2230-4351
한국도로공사 홍보실 02-2230-4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