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베트남 정부 대표단과 전자조달 워크숍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조달청(청장 김용민)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대전 조달청에서 한국-베트남 전자조달 워크숍을 개최한다.

조달청은 우리나라의 조달제도와 전자조달 운영현황 설명은 물론 나라장터 실습교육을 통해 베트남 담당자들이 전자조달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단은 베트남 조달제도를 총괄하는 기획투자부(Ministry of Planning and Investment) 뉘엔 비엣 훙(Nguyen Viet Hung) 조달국장을 단장으로 한 베트남 대표단은 조달제도 및 정보화 담당 요원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조달청은 베트남 기획투자부와 2004년 11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베트남 정부의 전자조달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는 등 1년여간 베트남 정부의 전자조달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만 20여회에 걸쳐 국제회의 참가, 외국 공무원 교육 등 해외홍보를 추진해 왔다.

특히 세계은행 등 국제금융기구와 해외네트워크를 구축해 활발히 운영 중인데 올해 7차례에 걸쳐 이들 국제기구 초청으로 해외 세미나 등에 참가했다.

이번 베트남 대표단 방문도 세계은행의 지원으로 추진되며, 베트남 정부나 세계은행 전문가들은 조달청의 나라장터가 세계적인 우수사례라는 데 공감하고 있다.

구자현 전자조달본부장은,“베트남 정부는 그동안의 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전자조달을 위한 법제도 정비 등 행정적 기반을 구축하였다”고 설명하며, “우리의 제도 운영 경험 등을 국제사회에 지속적으로 전파해 전자조달 선도기관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달청 개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조달청 정보관리팀 김종렬 042-481-75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