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75사단, 지역내 6. 25 참전용사 초청행사 가져

남양주--(뉴스와이어)--지난 23일 육군 제75사단은 지역내에 거주하고 있는 6.25참전용사 40여명을 초청하여 선배전우들의 숭고한 위국헌신과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내 6.25 참전용사 전우회 소속 40여명의 참전용사들이 부대 장병들의 따뜻한 환영 속에 부대에 도착하여 간단한 부대 역사와 현황 소개 및 육군의 발전상을 담은 영상자료를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장비, 물자 및 내무실 견학, 열병식 등을 통해 발전된 군의 모습과 후배 장병들의 늠름한 모습을 선보이고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대접하는 것으로 선배 전우들의 나라 사랑 정신에 보답했다.

6.25 참전용사들은 오찬이 끝난 후 각급 부대 지휘관들에게 생생한 참전담을 들려주며 안보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함과 동시에 사단이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에 참석한 서태호(78)옹은 “우리를 잊지 않고 행사를 마련해 준 부대측에 고마움을 느낀다”면서 “늠름한 후배 장병들을 보면서 뿌듯한 마음은 물론 군의 발전상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다시 한 번 군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열병식에 참석한 한 장병은 “오늘 행사를 통해 선배 전우들이 피땀 흘려 지킨 조국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군인으로써 조국수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짧은 소감을 밝혔다.

연락처

75사단 정훈공보부 정훈공보참모 017-684-3891 공보장교 017-672-457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