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휴대폰용 백신 일반에 첫 공개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06-06-21 10:05
서울--(뉴스와이어)--휴대기기의 웜, 바이러스 등 악성코드를 막아주는 모바일 백신이 ‘SEK 2006’ 전시회에서 국내 최초로 일반에 공개된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는 21일부터 2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SEK 2006 행사에 참가, 국내 최초로 모바일 백신인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Mobile Security)’를 일반에 공개한다. 또한 온라인 게임 보안, 네트워크 보안, 차세대 통합보안제품 등 세계적 기술력의 첨단 보안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일반에 공개되는 휴대전화용 백신인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Mobile Security)는 지난 2003년 WI-TOP용 휴대폰 백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래 축적된 안철수연구소의 모바일 보안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모바일 시큐리티’는 휴대기기에도 동작할 수 있는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를 탐지/치료한다. 휴대기기의 특성에 따라서 발생 가능한 위협도 사전에 방지한다. S다 2006 참관객은 직접 심비안 OS용 ‘모바일 시큐리티’를 시연해볼 수 있다.

이번에 함께 전시되는 제품들도 각 분야별 첨단 보안 제품이다. 우선 온라인 게임 종주국의 자부심을 지켜주는 온라인 게임보안 제품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 for Online Game)는 게임을 즐기며 체험해볼 수 있다. 각종 게임에 ‘핵쉴드’가 장착된 것과 안 된 것을 비교해봄으로써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게임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 18년 기술력이 응집된 안티바이러스 기술에 안티스파이웨어, PC 방화벽 기능이 결합된 통합보안 제품 ‘V3 인터넷 시큐리티 2007 플래티넘(AhnLab V3 Internet Security 2007 Platinum)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 실시간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와, MyV3(안티바이러스), MySpyZero(안티스파이웨어), ‘MyKeyDefense(키보드 보안), MyFirewall(해킹 차단) 등의 다양한 온라인 보안 서비스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SEK 2006을 찾는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우선 이번 전시회를 위해 특별 제작한 온라인 게임이 관람객을 즐겁게 한다. 또한 각종 퀴즈쇼와 전시관 앞에서 찍은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상품을 주는 ‘SEK 2006과의 추억+’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FIFA FEVER DVD, USB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SEK 2006 맞이 이벤트 페이지(http://info.ahnlab.com/event/2006/sek2006/)에서 쿠폰을 출력해오는 참관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파이제로 사용권’과 ‘디카 사진 무료 인화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안철수연구소 웹사이트(www.ahnlab.com)에서는 전시회 기간 중에도 각종 이벤트나 온라인 게임을 연계해 진행한다.

전시관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는 보안관을 상징하는 별 모양으로 독특하고 감각적으로 디자인했으며 모바일 보안 존(Zone), 네트워크 보안 존, 온라인 보안 서비스 존 등으로 다양하게 꾸몄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사보의 대학생 리포터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가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안철수연구소의 첨단 보안 기술력을 세계에 보이겠다”며 “SEK 2006을 통해 기업 및 일반인들이 첨단 보안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더 높은 보안 의식을 갖출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고-전시 제품 소개]

1.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Mobile Security)
휴대기기용 백신으로 지난 2003년 WI-TOP용 휴대폰 백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안철수연구소의 모바일 보안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휴대폰에서 ▲바이러스의 수동검사 ▲발견된 바이러스의 삭제 ▲다양한 방법의 수동 및 스케줄링 업데이트 ▲바이러스 검역소 및 이력관리 기능 등 PC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백신 제품의 기능을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 및 휴대폰에 특화된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2.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 for Online Game)
'핵쉴드 프로’는 Hack(해킹)+Shield(방패)의 의미로 온라인 게임 해킹에 완벽한 방어와 대처를 통해 온라인 게임을 정상적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게임 보안 전문 솔루션이다. 이 제품에는 암호화한 게임 실행 파일의 실시간 복호화 기능, 서버 연동 해킹 방지 기능 등 최근 해외 온라인 게임 해킹의 최신 트렌드 및 해킹 기법 대응 기술까지 대폭 적용됐다.

3.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
트러스가드는 외부 인터넷과 내부 네트워크의 관문(게이트웨이), 또는 네트워크 세그멘트에 설치되어 유해한 트래픽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보안 장비다. 특히, 기존의 방화벽과 IPS로도 차단할 수 없었던 웜과 스파이웨어를 ▶웜 패턴 예측 및 차단 정책 배포 ▶아웃브레이크(OutBreak) 조기 차단 정책 배포 ▶네트워크 웜 차단 정책 배포 등 3단계에 걸쳐 철저하게 차단해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4. V3 인터넷 시큐리티 2007 플래티넘(V3 Internet Security 2007 Platinum)
V3 인터넷 시큐리티 플래티넘은 안철수연구소 18년 기술력이 응집된 안티바이러스 기술에 스파이제로의 막강한 안티스파이웨어 기능이 결합된 통합보안 제품이다. 여기에 방화벽 기능까지 더해져 보안 흐름을 선도할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했다.

5. 온라인 보안 서비스(ASP)
해킹 차단 서비스 마이키디펜스(MyKeyDefense), 개인 방화벽 마이파이어월(MyFirewall), 온라인 안티바이러스 MyV3, 온라인 안티스파이웨어 마이스파이제로(MySpyZero), 보안클리닉 자동 실행툴 스피드업(Speed Up) 등 사용자에게 쉽고 편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ASP 제품군을 뜻한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과장 2186-6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